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리눅스 민트 20.3에서 21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리눅스 민트 20.3 21로 업그레이드에 대해 적으려 했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캡처한 이미지가 없어 다음 민트 업그레이드에 대한 내용을 적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20.3을 다시 설치하여 21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있어 적으려 한다. 


 

20.3을 설치한 후 검정 배경의 터미널을 열고서 차례로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야 된다는 것이 아쉬웠다. 민트에 업그레이드 툴이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apt update
apt install mintupgrade
sudo mintupgrade

 

그랬더니 아래 그림과 같은 업그레이드 툴이 나타났다. 나머지 과정은 빨간색 버튼을 계속 눌러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업그레이드 시간은 약 25분 걸린 것 같다. 참고로 몇 달 전에 5분으로 간단했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업그레이드 도구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 다시 부팅하고 제어판 > 시스템 정보를 확인했더니 아래 그림처럼 운영체제에 21이라고 나왔다. 만약 에러 등으로 어떤 도움을 줄 수 없다. 왜냐하면 나도 모르기 때문이다. 예로 위 업그레이드 그림에는 Vanessa라고 나왔는데 아래 그림에는 왜 Cinnamon이라고 질문한다면...

 

20.3


왜 귀찮게 업그레이드했냐면 내 USB에 있었던 21을 설치하려니 내 마우스 블루투스를 인식하지 않았다. 그래서 할 수 없이 20.3을 설치하게 됐다. 20.3으로 21로 업그레이드하면 마우스를 인식에 문제없다. 참고로 리눅스 민트 홈페이지에서 이전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고 현재는 21이 최신 버전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리눅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