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리눅스 민트에 웹 앱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웹 앱(프로그램)은 웹 앱은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디스크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다르다. 인터넷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아래 그림을 보듯 리눅스 민트 메뉴(카테고리)를 보면 인터넷에 웹 앱이라는 것이 있다. 

 

 

웹 앱은 웹(인터넷)에 있기 때문에 인터넷 상태에서 크롬, 엣지, 웨일 등 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것은 필요 없다. 웹 앱을 등록하여 필요하면 사용할 수 있다. 아래에 나오지만 나는 그래픽, 오피스(엑셀,스프레드시트) 등 다양한 웹 앱을 등록해서 사용 중이다. 

 

웹 앱 등록하기

 

아래 그림을 보면서 마이크로소프트365의 엑셀 온라인을 만든다고 가정하겠다. 인터넷에 웹 앱을 클릭한 후 +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빈 칸을빈칸을 채운다. 내가 아는 것인 이름, 주소, 카테고리(메뉴), 브라우저(크롬)만 채웠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었다. 빈칸을 모두 채우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웹 앱이 등록된다. 나는 엑셀이라는 이름으로 오피스 메뉴에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실행하도록 했다.

 

 

온라인 포토샵 등록

 

포토샵이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아쉽게도 포토샵은 리눅스 버전은 없다. 그래서 무료로 배포되는 포토샵 파일인 PSD 파일을 편집할 때 한계를 느낀다. 포토샵은 아니고 유사한 기능의 웹 앱은 있다. PSD 편집에 괜찮은 웹 앱에 Photopea라는 것이 있고 아래는 PhotopeaPSD를  연 그림이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크롬(Chrome)으로 했다.

 

 

 

오피스 웹 앱 등록 어떨지...

 

리눅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PC 버전이 없다. 그래서 리눅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PC 버전을 사용할 수 없고 대신에 웹오피스를 사용해야 한다. 이때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웹오피스를 웹 앱으로 오피스에 설치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오피스에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엑셀 온라인과 구글 문서도구의 스프레드시트을 등록한 것이다. 그리고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예전에 국내 리눅스 배포판 중에 하나인 민트 기반의 하모니카마이크로소프트 365가 있었다. 그것을 리눅스 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PC 버전이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웹오피스이다. 위에서 적었듯 리눅스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PC 버전은 없다.

 

 

엑셀(Excel: 마이크로소프트 365) - 스프레드시트(구글 오피스)

 


 

웹 앱을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북마크)로 등록해서 사용하거나 크롬(Chrome)인 경우 앱이나 확장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도 있다. 리눅스 민트의 경우 따로 웹 앱에 등록하면 메뉴(카테고리)에 등록시켜 사용하면 편하다. 그리고 윈도우 점유율이 높은 우리나라는 괜찮은 리눅스 앱에 한계가 있으니 운영체제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웹 앱을 찾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리눅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