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샷컷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WebP의 반복 재생 방법에 대해 적으려 한다.

 

오래전부터 샷컷에서 애니메이션 WebP를 만들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며칠 전, 샷컷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WebP는 반복 재생이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동안 웹사이트에서 애니메이션 WebP만을 만들었고 거기에서 만든 것은 애니메이션 GIF처럼 반복 재생에 문제가 없었다. 그래서 당연히 샷컷에서 만든 것도 될 것으로 알았지만 그것이 아니었다. 

 

아래는 샷컷으로 기본 설정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WebP로 한 번만 재생되고 멈춘다.

 


 

위에서 적었듯이 샷컷의 기본 설정으로 webp를 출력했을 때 반복 재생이 안 되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고급에 있는 모든 것을 변경하면서 해보려 했으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것 같아 구글 검색을 통해 반복에 대한 답을 찾기로 했다. 그래서 답을 찾았는데 간단했다.

 

아래는 애니메이션 WebP이다. 아래 애니메이션에서 첫 번째는 2번 재생되고 다음은 무한 반복 재생된다. 샷컷에서 애니메이션 WebP를 출력할 때 문구 하나를 추가했다.

 

2번만 재생(우) - 무한 반복(좌) 

 

 

애니메이션 WebP 반복 재생 방법

 

내가 하는 방식으로 적고자 한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출력 > 고급 > 기타를 클릭한다. 거기를 보면 기본적으로 두 줄의 명령어가 있는데 반복에 대한 내용은 없다. 거기에 반복 설정을 추가하는 것이다. 참고로 여기에서 사용한 샷컷 버전은 22.11.25이다.

 

나는 샷컷에서 아래 그림처럼 출력 탭이 있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다른 프로그램처럼 바로 출력하고 싶다면 Ctrl+E 단축키나 파일 > 출력 > 비디오를 누른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반복 설정은 반복 횟수를 추가하면 되는 것이다. loop=반복 횟수라고 적어주면 되는 것이었다. 예로 위에서 본 애니메이션처럼 2번만 반복하고 싶다면 loop=2를 추가해주면 되는 것이었다. 그리고 무한 반복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loop=0이라고 적어준다.

 


그나저나 로딩을 빠르게 하려면 코덱을 변경 아니면 오디오 비활성화... 이 부분을 해결해야 하는데... 검색을 해야 하나... 생각할 것이 많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