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Kdenlive와 오픈샷에서 WebP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됐는지 적어보려 한다.

 

사용한 Kdenlive 22.08.3 버전에서 WebP 파일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아 동영상을 Kdenlive에 불러와 WebP(애니메이션)로 내보냈다. 하지만 결과는 렌더와 충돌한다는 이유로 출력을 하지 못했다. 왜 충돌했는지 모르겠다. WebP로 만들지 못했지만 아래와 같이 GIF(애니메이션)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gif1
GIF 애니메이션

 

전 글에서 적었는데 애니메이션 파일 크기만 생각한다면 WebP이지만 다른 것도 고려한다면 GIF이다. 방금 알아보았듯이 Kdenlive는 WebP 애니메이션을 렌더(출력)할 때 에러가 발생했다. 그러니 GIF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오픈샷도 Kdenlive처럼 WebP 내보내기를 지원한다. 그래서 Kdenlive처럼 기본 설정으로 출력했는데 결과는 kdenlive처럼 오류 발생으로 출력하지 못했다.  GIF 애니메이션보다 WebP 애니메이션을 원하는데 오류가 나오니 답답하다. 참고로 내보내기에 GIF이 없다면 3.0.0 이상으로 업데이트했으면 한다. 내가 이전에 사용하던 2.6.1에서는 없었다. 

 

gif2
GIF 애니메이션


내가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어 윈도우 운영체제의 Kdenlive와 오픈샷은 모르겠지만 WebP로 출력하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은 샷컷(Shotcut)이었다. 아래 애니메이션은 WebP이며 샷컷으로 출력한 것이다.

 

WebP 애
WebP 애니메이션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