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U+ BOX(유플러스박스)에 대해 얘기하길래 뭐가 좋은지 알아보기 위해서 보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U+의 웹하드인 유플러스박스는 유료 사용자라면 적절할 것 같아요. 아래에서 얘기하지만 무료에서는 제한이 정말 많더라고요. 아래 글을 읽는다면 유플러스박스 유료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도 알 것입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무료인데 잘 활용하자면 유료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겠더라고요.

유플러스박스의 무료와 유료


용량의 유무료 : U+ Box에 일반 회원인 경우는 10GB 공간을 얻을 수 있고  U+ 모바일,인터넷 고객에게는 15G네요. 저는 U+ 고객이 아닌지라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가입하여 아래 그림처럼 10GB의 공간을 얻었습니다. 10G나 15G이상의 많은 공간인 100G나 800G를 원한다면 유료상품을 신청해야 합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데 내일 10G에서 20G로 될지는 며느리도 모릅니다. 그러니 이 글을 쓴 시점에서 봐야 합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702 에서 웹하드의 용량을 서로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유플러스 고객이 아니어도 10GB를 준다는 것은 마음에 드네요. 

   ■ 무료 용량 : 회원가입하면 10GB 만약 유플러스 모바일 및 인터넷 고객이면 15GB
   ■ 무료용량인 10G나 15G 이상을 원한다면 유료 상품신청 

아래에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해 적은 것인데 글에서 무료로 얼마의 용량을 구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30G(N드라이브)+50G(클라우드)+7G(스카이드라이브)+2G(드롭박스)+10G(유플러스박스)에 올레고객이면 50G가 되니 대략 얼마의 무료 공간을 얻을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참고로 스카이드라이브는 예전에 25G였고 이 글을 수정하는 때 2013.4.9 인 지금은 7GB이다.


파일 저장기간으로 살펴본 무료 업그레이드 : 전에는 동영상 및 음악 파일인 경우는 15일간만 저장됐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지금은 업그레이드돼 무료에서도 기간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그러면 유플러스 박스에 모든 파일에 저장기간에 제한이 없어졌네요. 참고로 동영상 인코딩인 경우 PC에서와 스마트폰 등에서 모두 된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도 스트리밍을 지원하는데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 되고 PC에서는 안 되거든요. 스마트폰에서는 기어가지만 PC에서는 속도가 빠르니 필요없을 것도 같습니다.


웹오피스 워드만 기간제한 없어졌어요 : 웹하드에서 파워포인트 등을  생성,편집 등을 할 수 있는 웹오피스(MS 오피스 2003)를 제공한다니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등 문서만들기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는 웹오피스가 강점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전에는 7일간 무료 체험이었지만 이제는 무료에서 기간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단 워드만 입니다. 엑셀,파워포인트는 7일간 무료체험입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도 제한이 없었으면 하는데.


표준(DVD) 동영상 인코딩 무료에서 50회로 업그레이드 : 제가 보기에는 U+ Box의 가장 좋은 것이 동영상에 관련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동영상 인코딩되는 것외에 동영상에 자막도 나온다고 좋다고 하더라고요. 자막은 모르고 동영상 인코딩시  유플러스박스에서는 동영상을 다양하게 인코딩할 수 있는데 아래 그림에 보듯이 무료회원은 한 달 인코딩이 50회로 제한됐지만 이제는 업그레이드돼 50회입니다. 제한없이 사용하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하겠네요. 

고화질(HD) 인코딩은 무료회원인 경우는 5회 : 위는 동영상을 표준(DVD)으로 인코딩하는 경우 50회이고 고화질 인코딩 경우는 5회로 한정된 것 같더라고요. 아래에 보듯이53회 이용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일반(3G)로 인코딩하는 경우는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인코딩 정리 : 동영상 인코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 것으로 압니다. 전에는 20회(표준),3회(고화질)였거든요. 유플러스박스에 이용시 무료회원인 경우 만약 아래 사항이 잘못됐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여담으로 네이버의 N 드라이브의 앱에서 동영상은 인코딩하여 스트리밍으로 보여줍니다. 인코딩과 스트리밍이 유플러스박스만의 특징이라고 하지 마세요. 다른 것은 PC에서 인코딩과 스트리밍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인코딩

일반(3G)

표준(DVD)

고화질(DVD)

제한회수

없음(무제한)

월 50

5


VOD 유무료 : 아래 그림은 예능만 나타냈는데 드라마는 대부분 첫회만 무료이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예능에서 전부 무로인 것이 있고 일부만 무료인 것 도 있네요. MBC의 예능인 '나는 가수다'는 100% 무료입니다.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유료이고 유료 비용은 1,0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넷드라이브에서 웹오피스 이용은 유료 상품에서만  : 유플러스 박스의 넷드라이브는 N 드라이브의 탐색기,클라우드의 PC 싱크프로그램,유클라우드의 ucloud 매니저 등과 비슷한데 특히 넷드라이브에서 유플러스박스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넷드라이브에서 웹오피스를 사용하려면 유료상품을 신청해야 겠네요.  뭐 이렇게 유료가 많은지....


사진인화,포토북 및 음악듣기는 단지 유료만 : 사진인화,포토북 만들기 및 음악 스트리밍으로 듣기는 100% 유료입니다. 그리고 음악 스트리밍인 경우 안드로이드폰에서만 되네요. 안드로이드폰은 갤럭시S,K,U,베가,HTC,옵티머스,갤럭시플레이어인데 저는 이런 것이 마음에 안 듭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보니 무료에서는 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공짜를 바란다면 다음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를 권해 드리고 유플러스 박스는 유료에서는 최적화기능을 맛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로 무료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말씀해주신 분깨 감사드립니다. 


BY 싸이렌24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