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제가 무료웹하드에 관련된 글을 적을 때 자신의 스마트폰에서는 드롭박스(DropBox)가 편리하다고 했습니다. 그분에게 왜 자신에게 드롭박스(DropBox)가 좋냐고 물어봤는데 아무런 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드롭박스(DropBox)를 보면서 그 이유에 대해 추측해 보고자합니다.

용량때문은 아닌 것 같다


드랍박스에 가입하면 무료 용량이 아래 그림을 보듯이  2GB이고 그 이상을 원한다면 돈을 주어야 합니다. 50G나 100G를 원한다면 돈이 필요하겠네요. 무료웹하드의 용량을 잠깐 살펴보면 N 드라이브는 30G, 클라우드는 50G ,스카이드라이브 25G, 유클라우는 50G, 유플러스박스,U+ BOX의 용량 등 무료와 유료 차이 에서 언급했는데 유플러스 박스의 경우 10G이거든요. 저라면 아무 이유없이 50GB나 100GB를 얻으려고 돈을 지불하지 않겠 않겠습니다. 무료웹하드도 50GB나 100GB를 무료로 얻을 수 있으니 굳이 돈들여 가면서 영어인 드롭박스를 용량때문에 이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 웹하드 무료 용량을 클릭하면 무료 웹하드의 용량을 볼 수 있고 표에 나온 용량은 기본 용량입니다.



드롭박스 용량


속도가 빠르거나 지원하는 운영체제가 많아서 일 것 같다


사진 로딩이 빠르다 : 나의 기기가 안드로이드인지라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했는데 아래 보듯이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사진폴더를 만들어 신민아 사진을 본 경우입니다. 저의 기기에서는 제가 다음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 드라이브를 써 본 느낌으로 말하는데 사진로딩이 빠랐습니다.그리고 다른 사진으로 넘어갈 때 손가락만 움직이니 바로 선명하게 로딩되더라고요. 

사진보기

 
앱의 로딩 속도가 빠르다 : 아래는 네이버의 N 드라이브 앱과 드롭박스 앱을 제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실행시킨 것입니다. 아래그림의 왼쪽이 N드라이브 앱의 경우로 실행시키면 N 드라이브라는 로딩 화면이 먼저 나오고 첫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에 반해 드롭박스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로딩 화면이 없이 아래 그림의 오른쪽처럼 나옵니다. 디자인 등은 드롭박스가 N 드라이브에 많이 떨어지지만 앱이 단순해서 그런지 실행화면이 빠르더라고요. 이 글을 쓸때 난 빨랐는데 다른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드롭박스와 N드라이브 첫화면


블랙베리 앱이 있어서 일 것도 같네요 :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스마트폰 중에 블백베리(Blackberry) 운영체제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N 드라이브,다음의 클라우드,올레의 클라우드,유플러스박스에서 블랙베리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앱을 공급하는 경우가 없거든요. 

블랙베리 지원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 스마트폰과 상관없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드롭박스는 윈도우만 아니라 맥,리눅스까지 지원하는 싱크프로그램이 있으니 리눅스나 맥을 쓴다고도 가정할 수 있겠습니다. 올레의 클라우드의 경우는 드롭박스처럼 윈도우,맥,리눅스를 지원하나 모바일에서는 블랙베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공유가 다양해서 였다

아래는 2013.4월초에 본 드롭박스의 공유인데 스마트폰에 설치된 거의 모든 앱과 공유할 수 있다. 내가 공유가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도 좋다고 생각한 것은 대단한 착각이었다. 최근에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의 공유는 별로였다. 아마 과거에는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공유가 다양해서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라는 것인 것 같다. 왜 이제야 이 의문이 풀렸는지. 

드롭박스나 스카이드라이브의 공유에 비하면 우리나라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공유는 제한이 많네요. 다음의 클라우드는 요즘,마이피플,트위터,페이스북으로,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카카오톡,페이스북,라인,밴드,문자,네이버블로그,네이버카페,네이버메일,미투데이로만 공유가 되네요. 단 여기서는 스마트폰에서만 이고 PC에서 말한 것이 아니다. 국내 서비스의 공유를 드롭박스에 비하면....요즘,미투데이,마이피플,라인,밴드 등 자기의 서비스인 곳에 공유.... 다양한 공유를 위해서 드롭박스나 여기에서 다루지 않았지만 스카이드라이브를 사용하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