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글인 엑셀,파워포인트 저장은 스카이드라이브에를 보면 엑셀,파워포인트,워드에서 작업한 문서를 스카이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한글 2010과 한컴오피스 뷰어 2010에서 웹에 있는 문서 파일을 열고 저장하는 것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씽크프리 오피스에 대해 간단히 


씽크프리는 1GB를 주는 유료가 아닌 무료 웹오피스입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씽크프리 웹오피스에서는 doc/docx(워드),xls/xlsx(엑셀),ppt/pptx(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고 hwp(한글)는 만들 수 없습니다. 즉 씽크프리 웹오피스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 MS오피스 호환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두고 넘어가야 할 것을 씽크프리 웹오피스를 포함하여 제가 본 어떤 웹오피스에서 한글(hwp)를 만들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접한 웹오피스는 네이버워드,구글 문서도구,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유플러스박스의 웹오피스입니다.

◆ 씽크프리 용량 : 1GB(1024MB)
◆ 씽크프리 웹오피스 무료/유료 여부 : 무료
■ 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 가기 :  http://member.thinkfree.com/member/goLandingPage.action 


씽크프리에 있는 파일을 한글 2010에서  열 수 있다


씽크프리에 있는 문서 파일 :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한글 2010의 경우는 불러오기시 하드디스크에 있는 문서만 아니라 씽크프리에 접속해서 씽크프리에 있는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한글 2010을 보면 엑셀 등 MS오피스 호환이 좋다고 하는데 깨지지 않고 완벽히 엑셀,파워포인트,워드 등의 문서가보인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깨지지 않고 여는 것은 상위 버전의 엑셀 등을 포함한 MS오피스에서 열어야 합니다. 
 


한셀과 한쇼에서도 씽크프리 문서 파일 : 위에서 한글 2010에 대해서만 설명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컴오피스 2010 SE의 엑셀이라 할 수 있는 한셀(넥셀)도 씽크프리에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림은 없지만 한컴오피스 2010 SE의 파워포인트라 할 수 있는 한쇼(슬라이드)의 경우도 한글과 한셀과 마찬가지도씽크프리에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2010의 경우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 파일도 :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컴오피스 뷰어 2010의 경우는 N드라이브와 씽크프리에 있는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시 위에서 설명한 씽크프리와 하드디스크에 있는 문서만 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도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0 SE 다음 버전에서는 씽크프리만이 아니라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도 여는 기능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그 이유는 한컴오피스 뷰어 2010에서 씽크프리만 아니라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열 수 있어서요.

참고로 문서뷰어 다운로드, 한글/워드/파워포인트/엑셀/오픈오피스 문서뷰어보면 알겠지만 한컴오피스 뷰어 2010은 한글,한셀,한쇼,워드,엑셀,파워포인트,오픈오피스 등의 문서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저장도 씽크프리에 


엑셀,파워포인트를 포함한 MS오피스 2010에서 작성한 문서의 경우는 스카이드라이브와 연동돼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한컴오피스 2010 SE는 어떨까 궁굼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글 2010을 포함한 한컴오피스 2010 SE에서 도구탭을 클릭하여 파일을 씽크프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한컴오피스 2010 SE 다음에 나올 한컴오피스는 씽크프리만이 아니라 N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기능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1. 한컴오피스 2010 SE처럼 MS오피스 2010에서도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문서 파일을 불러 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문서 파일을 편집하려면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스카이드라이브에 접속해야 한다는 것이 걸리네요.
  2. 한컴오피스 2010 SE만 아니라 한컴오피스 뷰어 2010에서 웹에 있는 문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3. 이제는 웹오피스에서만 웹에 있는 문서 파일을 불러오고 편집하어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피스가 버전업되면 웹하드(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하는 기능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