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는 웹오피스는 HWP(한글) 파일형식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그런데 제가 여기에서 예로 들 오피스는 100% 무료입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에 있는 오피스가 아닌 인터넷이 연결되면 가능하면서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웹오피스를 말하는 것이니 하드디스크에 설치된 오피스라고 착각하지 말기 바랍니다.웹_오피스


웹오피스에서는 HWP(한글) 만들기가 안 되는구나!


제가 아는 무료 웹오피스는 구글 문서도구(Docs),윈도우라이브 웹오피스나 스카이드라이브 웹오피스, 씽크프리 오피스,유플러스박스 오피스,네이버워드(오피스)인데 그 웹오피스를 보면 알겠지만 HWP(한글)을 만들 수 없습니다. 모두 다 DOC/DOCX(워드) 문서를 만들 수 있는데 HWP(한글)는 만들 수 없습니다. 한글을 국내용이라는 말을 하는 이유가 이해가 되더라고요. 한글이 국내용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면 제가 이해가 되도록 적어주기 바랍니다.

혹시 유료 웹오피스의 경우는 한글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마 유료 웹오피스로 한글을 만들 수 없을 것입니다. 제가 유료 웹오피스를 접하지 못해 확실히 모릅니다. 그럼 HWP(한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글이 있는 한컴오피스를 다운받아야 하겠네요. 한컴오피스 다운로드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에서 하기 바랍니다.

네이버워드에서는 편집 가능?


아래 그림은 네이버워드(오피스)에서 열기인데 보다시피 HWP(한글)을 열 수는 있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웹오피스에서는 한글(HWP)을 열 수 없습니다. 네이버워드에서는 HWP 편집/보기 가능 - 웹오피스 2을 보면 네이버워드에서 한글을 편집하고 보고 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혹시 한글이 열 수 있어서 다시 한글로 저장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 같아서 아래에서 한글로 저장할 수 없음을 적겠습니다. 참고로 N드라이브와 내 PC에서 문서 불러오기는 동일합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워드에서 저장인데  한글을 열어서 편집할 수 있다고 HWP(한글)로 저장할 수 없음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HWP(한글)을 열어서 편집해서 그 편집한 것을 한글로 다시 저장할 수 없습니다. HWP로 저장할 수 없으니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나온 파일형식(확장자)로 변경해 저장해야 합니다. 참고로 N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이나 PC로 저장하기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N드라이브는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웹하드)입니다.

웹오피스에서는 한글(HWP)를 만들 수 없음을 알았으면 합니다. 아마 무료가 아니어도 유료 웹오피스의 경우도 한글(HWP)를 만들 수 없을 것입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