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녹음한 것을 티스토리에 삽입하는 것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삽입한다고 파일이나 오디오로 삽입하는 것이 아닌 태그를 통해서 녹음한 것을 삽입하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2016/05/20 - 오디오 대신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사운드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태그로 음악을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녹음한 것도 가능할 것이라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그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스마트폰에 녹음 기능도 제공하지만 사운드 클라우드 앱에서도 녹음 기능을 제공하는데 영어라서 걱정은 되지만요. 그 앱으로 녹음하면 소스를 제공하므로 웹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삽입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소스를 가져와 글에 삽입해야 하니까요. 링크만 넣는 것은 공유(Share)로 얼마든지 앱으로 가능합니다. 한글을 지원하면 괜찮은 것 같은데 영어로 서비스 하는지라.... 여담으로 다음 앱(?)을 통해서 뉴스를 자주 보는데 CBS 김현정의 뉴스쇼가 사운드 클라우드를 사용하더라고요. 


아래 그림에서 녹음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사운드라는 검색어로 사운드 클라우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앱을 설치한 후 1번을 눌러 Record를 누르고 3번을 눌러 녹음을 시작합니다. 그러면 4번째 그림처럼 녹음 시간이 나오고 4번을 누르면 녹음을 마칠 수 있습니다.



녹음이 끝났으면 아래 그림에서 1번 Next를 눌러 녹음에 관련된 이미지,제목 등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2번을 눌러 녹음한 것의 이미지를 설정하고 없으면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왕이면 공개인 Public으로...2,3,4번을 설정한 후 5번을 눌러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3번째 그림과 같이 했습니다. 녹음한 것을 올리고 마치면 다시 녹음 시작 화면이 나오니 홈으로 돌아가기 위해 6번을 누릅니다. 그러면 파란색 사각형안을 보듯이 녹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05/20 - 오디오 대신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알아보았듯 사운드 클라우드에 음악을 올리면 소스를 제공하므로 웹페이지에 아래처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녹음했으니 PC에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소스를 제공합니다. 거기에서 제공한 소스를 붙이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아니고 링크만 삽입하면 https://soundcloud.com/hnivsrblpdaa/sounds-from-afternoon-2과 같이 됩니다. 링크에 가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는데 그 페이지가 영어라서 짜증납니다. 웹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삽입할 수 없을 경우는 링크로만 삽입하는 것이 가능하니 네이버 블로그 등과 SNS,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해보세요.



위 처럼 태그로 삽입하는 것 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녹음한 것을 공유할 수도 있으니 해보세요. 아래는 공개된 김현정의 뉴스쇼 입니다. 제가 녹음한 것은 비공개(Private)로 한 것이라 공유가 안돼 공개된 것으로 했습니다. Private(비공개)된 것은 공유할 수 없습니다. 아쉽게 공개와 비공개 편집을 PC에서 할 수 있네요. 김현정의 뉴스쇼는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CBS라디오라는 검색어로 찾았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알면 여러 가지 유용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클라우드 태그 삽입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한이 많아 짜증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사운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