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주로 메모 앱으로 구글 메모인 구글 킵을 주로 사용한다. 그리고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 보니 많은 확장 프로그램에서 구글 킵을 설치하기로 했다. 아래에서 크롬에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 설치와 크롬에서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 적으려 한다. 아래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위키백과의 브라우저 확장에 나온 정의를 참고했으면 한다.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또는 웹 브라우저 기능 확장 프로그램 또는 확장 기능은 웹 브라우저의 기존 기능의 동작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웹 브라우저용 프로그램이다. 웹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에 외부 개발자가 개발한 프로그램을 추가함으로써 웹 브라우저의 맞춤화, 보안성 향상, 검색 기능 향상, 북마크 기능 추가, 번역 기능 등 웹 브라우저의 기능과 성능을 향상시킨다. 현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대표적인 웹 브라우저는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독자적인 확장 프로그램 갤러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크롬 웹스토어에 가야 하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갈 수 있다.  그런데 나는 크롬을 이용하여 간단히 크롬 웹스토어를 이용한다. 크롬에서 웹스토어 이용은 간단하다. 이용 방법은 새 창을 만든 후 앱을 클릭하여 거기에 있는 웹스토어를 클릭하여 간다. 참고로 크롬 앱 목록에 웹스토어를 비롯하여 유튜브,페이스북,원드라이브,구글 드라이브 등이 미리 등록됐다. 거기는 즐겨찾기(북마크)와 비슷하다. 나는 거기에 네이버 클라우드,에버노트,드롭박스,텀블러 등도 등록했다.


그건 그렇고 거기에서 구글킵이라는 검색어로 찾을면 2개 검색된다. 거기에서 확장 프로그램 옵션으로 선택하면 하나만 나타난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하면 된다. 또는 여기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여기에서 언급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Chrome)에 해당하니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는 설치할 수 없다. 가끔 익스플로러에 하려고 안 된다고 나에게 짜증 내는 사람이 있다.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면 아래 그림 1번 아이콘이 생기고 그것을 마우스 왼쪽 버튼이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를 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구글 킵을 왼쪽 버튼을 클릭한 경우다. 티스토리를 즐겨찾기 하면서 메모 작성한다면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그런데 즐겨찾기 형태의 메모가 아닌 그냥 메모를 하고 싶다면 2번을 클릭하여 티스토리라는 링크를 삭제하면 아래 그림처럼 돼 메모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New blank note로 바로 아래처럼 나오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구글 킵 인터넷 사이트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다.


메모 작성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제목 작성이 나타난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1번은 라벨이고 2번은 휴지통 즉 삭제라는 것은 알 것이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메모를 하면 같게 하는 동기화되므로 모바일 앱에서 같은 메모를 볼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단순히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을 마우스 왼쪽을 클릭만 하여 즐겨찾기 하면 모바일 엡에서는 아래 그림 1번처럼 보이며 그것을 누르면 2번처럼 나온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메모하면 3번처럼 메모할 수 있으며 그것을 누르면 4번처럼 나온다.




위 글을 정독했다면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왼쪽 버튼의 메모가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이 무엇이 좋은지 모르겠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