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는 됐는데 이제는 안돼 아이프레임 부분을 지웠다. 아이프레임으로 소스가 생성되는데 그 코드가 있으니 설문조사 페이지가 나와 삭제다. 그래서 그 URL만 적었다. 전에는 아래의 설문조사를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했는데 아쉽다.

이 글을 쓸 때와 지금은 네이버 오피스가 약간 변했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 어째듯 네이버오피스에서 설문조사를 만들어 웹페이지에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할 수 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폼(설문조사)을 만들어 삽입할 수 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도 아래와 같은 것을 지원하는 것으로 아는데, 이제는 네이버 오피스도 설문조사 등을 삽입할 수 있으니 접근성에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에서 지원하는 투표가 부럽지 않다. 그리고  2013/01/28 - 블로그마다 아이프레임(iframe) 지원현황 - 네이버,다음,티스토리,이글루스에서 적었듯이 티스토리에서는 아이프레임(iframe)제한이 전혀 없어서 글에 얼마든지 삽입이 가능하다.  아래에서 아래 것을 삽입을 위해 소스를 얻는 것에 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하겠다.



티스토리에 삽입할 수 있는 코드만 얻으면 되니 HTML에 거부감이 없다면 위와 같은 것을 만드는 것을 어려운 것이 없다. 그러나 HTML에 울렁증이 있으면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 


먼저 네이버 오피스에서 폼을 작성하고 저장한다. 저장은 네이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N드라이브에만 저장된다. 왜냐하면 내 생각이지만 N드라이브와 네이버 오피스의 폼을 서로 연동하여 결과를 저장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한다.


저장한 후 아래 그림처럼 폼 보내기에서 웹페이지에 삽입을 클릭하면 소스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인데 네이버 블로그에는 위와 같은 것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URL  보내기와 비슷하다. 위와 같은 것이 아닌 단지 링크만을 보내고 싶다면 아래 그림의 URL로 공유를 선택해서 설문조사를 보도록 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는 제한하는 것이 없으니까 좋다니까요.


소스얻기


설문조사에 응답 결과 확인은 N드라이브에 저장한 문서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네이버 오피스에 결과를 보여준다. 설문조사 문서에서 위와 같이 나오면 위 그림의 요약보기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볼 수 있다. 나의 말만 듣지 말고 직접해보면 알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장은 N드라이브에 할 수 있고 응답결과는 문서에 나온다.


설문조사결과


  • 티스토리에서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 볼 수 있듯이  외부컨텐츠로 페이지에 삽입하면 된다. 머리아프게 HTML 모드로 변경해서 삽입할 필요는 없다. 웬만한 태그는 외부컨텐츠로 삽입할 수 있고, 내가 유튜브 소스,다음뷰 추천위젯 소스 등을 외부컨텐츠로 삽입한다.

외부컨텐츠


참고로 설문조사 폼이 아이프레임(iframe)안에 있어서 결과를 제출하면 폼을 닫을 수 없는 것이 아쉽다. 반면에 URL 공유로 링크를 만들어 사용하면 폼을 닫을 수 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는 새창에 설문나오기를 클릭해서 거기에 나온 폼을 응답한 후 닫기 버튼을 누르면 알 것이다. 그리고 아래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설문조사 결과가 나온다. 결과보기에 나온 창은 fancybox를 사용한 것인데 2013/03/16 - jQuery fancybox, 사용에 대한 고민중....을 보면 알 것이다.

네이버 오피스에 미리 작성된 폼 문서가 많아 이용하기 쉽다. 전에도 느꼈지만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오피스는 많이 변한 것 같다, 네이버 오피스경우는 전에 워드만 됐는데 이제는 까지 된다. 웹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인 구글의 구글 문서도구,네이버의 네이버 오피스,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씽크프리 오피스 등이 있으므로 반드시 MS오피스나 한컴오피스 등 오프라인 오피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 네이버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것을 기준으로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네이버 오피스와 N드라이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페이지 폼에서 세로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도록 아래 그림을 보듯이 height를 1300으로 했다. 내가 해보니 1300을 해야 스크롤바가 안 생겼는데 설문조사 형태에 따라 수치가 다르니 세로스크롤바가 안 나오는 수치를 각자 지정하기 바란다. 무조건 1300이 아니다.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