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이제는 스카이드라이브가 아니라 원드라이브(OneDrive)로 이름이 변경됐다. 이것은 알고 아랫글을 보기 바란다.


삼성블루로거 지원양식이 DOC 파일 형식이라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로 어떻게 열리는지 보기로 했다. 그래서 네이버 오피스,구글 오피스 및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오피스로 열어보았다. 참고로 삼성 블루로거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얻기 바란다.

예전에 2013/03/30 - PPT(파워포인트) 편집과 저장하기 위한 웹오피스에서 롯데마트체의 사용요청서 PPT 파일을  웹오피스로 열어서 편집해서 저장하는 것을 알아보았다. 그때는 간단한 PPT여서 모든 웹오피스에서 열고 편집해서 저장함에 있어 큰 문제가 없었지만 이번에는 연 문서에 깨지는 부분이 조금 있었다.

그건 그렇고 나의 생각은 DOC는 모든 웹오피스에서 열 수 있으나 파일 형식이 DOC니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오피스에서는 깨지지 않고 잘 열릴 것이라고 생각은 했다. 왜냐하면 스카이드라이브는 MS에서 만든 클라우드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알아두어야 할 것은 DOC 파일 형식은 MS 오피스 워드로 문서를 작성하면 만들어지는 파일 형식이다. MS 오피스 2007 부터 파일 형식이 DOC에서 X를 더해 DOCX이다. 참고로 이와 비슷한 엑셀인 경우 xls가 xlsx,파워포인트인 ppt가 pptx가 된 것을 알 것이다.


파일 형식을 대해서는 이 정도로 하고  삼성블루로거 지원양식(doc 파일)을 위에서 말한 웹오피스에서 열어보았다. 네이버 오피스,구글 오피스는 해당 오피스 형식으로 문서를 변환해야 하니 깨졌다. 그렇다고 문서를 못 볼 정도로 많이 깨진 것은 아니지만 깔끔하지는 않았다.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는 오피스의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하는 것이라 확실히 깔끔하게 나왔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이 내 컴퓨터나 브라우저의 문제인지 몰라도 아래와 같이 웹오피스에서 편집할 수 없는 것이 있었다. 


 

그래도 아래 그림처럼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편집을 오프라인에 MS 오피스가 설치됐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오프라인에 MS 오피스 체험판이 없다면 맺으면서에 2013 MS 오피스 60일 체험판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설명했으니 그곳에서 다운받아 편집할 수 없을 것 같다. 



맺으면서 


1. 오프라인 무료 오피스인 오픈오피스로 열어보려 했으나 열어보나 마나 깨질 것아 검증하지 않았다. 그러니 해보고 싶은 사람은 직접 해보기 바란다. 참고로 오픈오피스의 내려받기 등에 대한 정보는 http://www.openoffice.org/ko/에서 얻을 수 있다.

2. 사람들은 MS 오피스나 한컴오피스를 많이 다루니 거의 모든 문서를 이 두 오피스로 만드는 경향이 있다. 아무래도 무료인 웹오피스나 오프라인 오피스인 오피스는 무리라고 생각하니 문서를 많이 다룬다면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013 MS 오피스 60일 체험판 다운로드에 관련해서는 아래글을 보기 바란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