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아래 글은 2014년 9월에 적었는데 현재는 아래와 같은 기능 제한이 없습니다. 우선 다운로드 수는 1,000만이고 평점은 4.3입니다. 나중에 어떻게 변했는지 다루겠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라 알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앱(어플)은 100만이 설치했고 사용자 리뷰 평점이 5점 만점에서 4.2점인 좋은 평점이다.


여기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폴라리스 오피스가 좋다는 것보다 모바일에서 무료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과 무료 보다 유료로 사용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설명하고자 한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폴라리스 오피스 제작사의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웬만하면 봤으면 한다.

 



무료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스마트폰에서 폴라리스 오피스로 유료가 아닌 무료로 워드, 시트(엑셀), 슬라이드(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등을 만들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서식을 이용하면 미리 만들어진 문서가 있어 이것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이다. 참고로 엑셀, 파워포인트라는 말은 MS오피스에서 사용하는 용어이다. 대부분의 오피스에서는 엑셀, 파워포인트라고 하지 않는다. 엑셀, 파워포인트라는 것은 MS 오피스에서 사용하는 사용하는 문서이다. MS 오피스가 아주 널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므로 파워포인트라고 하면 프레젠테이션이라 알아 들었으면 한다.

 

 

그런데 100MB라는 제한이 있다


문서를 만드는데 여러가지 기능 등을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다. 그런데 저장 등을 하는데 제한을 하나씩 실감하게 된다. 예로 처음에는 저장에도 제한을 못 느끼다가 무료 공간인 100MB을 넘어서면 제한에 저장하려면 제한을 느낀다. 어떤 사람은 100MB인 경우는 충분할 지 모른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나왔듯 무료 공간의 50배인 5GB다.



클라우드(외부저장소)에 저장 가능


내가 폴라리스 오피스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 클라우드에 저장된 문서를 불러와서 거기에 저장할 수도 있는 기능이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무료에서는 저장할 수는 없고 불러올 수만 있다는 것이 아쉬웠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장은 유료에서만 되고 무료에서는 보기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기능은 폴라리스 오피스의 단점을 해소하면서 구글 드라이브(GoogleDrive),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OneDrive), N 드라이브 등에 저장된 문서를 편집할 때 유용할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료로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면서 웹오피스가 있는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등을 함께 사용하면 어떨까 한다. 


마치면서


폴라리스 오피스는 아주 좋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그런데 관점은 유료로 사용할 때지 무료는 아니다. 위에서 모든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료 기능을 살펴보지는 못 했으나 무료도 나쁘지 않으데 무료 오피스도 좋은게 있어서 그런지 무료 오피스로는 적극 추천하기는 그렇다. 


만약 무료로 모바일이나 웹에서 오피스를 사용하고자 적극 추천하는 오피스는 구글 오피스(구글 DOCS, 구글 문서도구)이다. 비록 폴라리스 오피스처럼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파워포인트(Google 프레젠테이션), 엑셀(Google 스프레드시트), 워드(Google 문서)를 만들 수 있는 앱(어플)이 모두 있고 웹에 구글(Google) 드라이브라는 15GB라는 공간을 제공하며 구글 문서라는 웹오피스를 제공하니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참고로 크롬(Chrome)을 설치하면 구글 드라이브(Google 드라이브)로 바로 갈 수 있으며 거기에서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엑셀) 등을 만들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위에서 말했듯이 구글 오피스에서 깨질지 모르겠지만 마음에 드는 서식을 사용하는 사용하는 것이 어떨지 모르겠다. 

[추가사항] 얼마 전에 Play 스토어에서 모바일 오피스에 대한 글을 적다가 평점을 정리해서 아래에 정리한 것은 아래와 같다. 최근에 알았지만 무료에서는 WPS 오피스가 좋다. 관심 있으면 스토어에서 WPS 오피스를 찾아봤으면 한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