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2년 4월 25일에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글)을 PDF로 저장하는 기능이 생겼네요. 방문자가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주인만 글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에 좋은 글이 있어서 저장하고 싶은 글이 있을 것인데 티스토리에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지원하지 않아 아쉽네요.  티스토리의 viaBook 플러그인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언제 플러그인 서비스를 중지할 지 모르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그냥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PDF로 글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합니다. 혹시 xml로 백업하는 것을 말한다면...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글(포스트)를 PDF로 저장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는 크롬28에서입니다. 글의 광고가 없는 선택영역만 인쇄하도록 하여 PDF로 저장할 수 있지만 편하게 위와 같은 것을 지원했으면 합니다. 이것은 2012/06/07 - 에버노트와 크롬을 이용한 PDF 만들기와 인쇄과 비슷합니다. 그때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에버노트에 저장했지만 이번에는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이 다릅니다. 에버노트에 많은 공간이 있고 기기가 바뀌어도 공유하고 싶다면 에버노트에 저장하는 좋을 것 같습니다. 하드디스크는 컴퓨터가 바꾸면 백업본이 사라지지만 에버노트는 상관없잖아요. 그러니 에버노트를 많이 애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PDF 백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록 티스토리에서 PDF 백업을 복잡하지만 알아둘만 하니 2014/01/29 - 티스토리에서 PDF로 글 저장하기을 봤으면 한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