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3.6.28일 부터 다음뷰 추천 위젯튼은 아래와 같지 않습니다.그러니 아래글에 오류가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여기서 설명할 것은 PC 페이지에 다음뷰 버튼에 대한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 페이지에서 다음뷰 추천위젯이 보이도록 하는 것에 대한 설명이다. 필자의 옵티머스빅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에서 보는 모바일 페이지에 다음뷰에서 퍼온 추천 위젯은 안 보인다. 퍼와서 단 다음뷰 추천위젯은 공백으로 보이거나 아니면 엑박으로  보이지 않는다. 필자의 경우 옵티머스빅의 운영체제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추천위젯이 X자 표시의 엑박이 나왔지만 지금은 공백으로 나온다.


다음뷰의 추천위젯 소스를 퍼오지 않고 티스토리에서 발행으로 다음뷰로 보낸 글인 경우는 위처럼 끝에 사각형 추천 위젯이 나온다. 아래처럼 중간에 삽입된 추천위젯은 어떻게 되겠는지 알 것이다.  다음뷰에서 추천위젯 소스를 퍼와 글에 달았으므로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아래것이 보이지 않는다. 


아래와 같은 것이 PC 페이지가 아닌 스마트폰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고 엑박으로 나타난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이 글을 본다면 아래 것은 안 보일 것입니다. 글을 제대로 읽지 않은 사람은 또 따질 것이다. 위에서 분명히 스마트폰의 모바일 페이지라고 했는데 PC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를 볼 수 있으니까. 

필자의 ICS 운영체제인 옵티머스빅으로 보았을 때 위의 추천위젯은 공백으로 나왔다. 아이패드나 아이팟에서 볼때도 공백입니다.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에서는 다음뷰 추천위젯과 뷰애드박스는 공백으로 나온다. 이상한데 자신의 옵티머스빅은 아래처럼 되는 것이 아니라고 할 것 같다. 위에서 필자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한 옵티머스빅이라고 말했다. 초기 옵티머스빅의 운영체제는 프로요이다. 그건 그렇고 다음뷰 관계가 있는 사람은 2012/04/23 - 아이패드에서 브라우저,플래시 지원 및 다음뷰을 반드시 봐야 한다. 다음뷰 추천위젯을 퍼간 것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안 보인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할 것이다. 

다른 글을 쓴 후 알았는데 아래는 모바일에 있는 크롬인데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아 다음뷰가 나타나지 않는다. 크롬은 운영체제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4.0)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필자의 옵티머스빅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설치해서 본 다음뷰 위젯인데 빨간색사각형안에 다음뷰 위젯이 나와야 하는데 안 나왔습니다.참고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는 갤럭시S3,갤럭시노트,옵티머스뷰,베가R3 등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http://kthan.tistory.com/86에 나온대로 하면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다음뷰 추천위젯을 볼 수 있다. 거기에 나온 설명은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다음뷰 추천위젯이 보이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도 다음뷰 추천 위젯이 안 보인다고 했는데 이제는 볼 수 있다. 알지 모르지만 iOS의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는 플래(Flash)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다음뷰 추천위젯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모바일페이지에 나타나는 다음뷰 추천위젯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젤라빈부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 


필자는 플래시(Flash)는 웹표준이 아니고 위 사실도 아니 플래시를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플래시를 사용한 것은 아이패드 등에서 보이지 않는다. 예로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PC에서는 정말 멋지게 보이나 아이패드에서 보았더니 완전 X였다. 그러니 플래시로 홈페이지 메인을 만들었다면 그 메인은 안 보인다고 알았으면 한다. 지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니 플래시.....아이폰,갤럭시노트2,아이패드는 플래시 안되는데 플래시 사용...iOS와 젤라빈에서 플래시안되는데 플래시 사용....오직 PC에서만 페이지를 본다면 플래시를 적극 추천한다.


모바일 페이지의 다음뷰 추천 위젯의 아쉬운 점은 아래와 같은 한가지인 정사각형 형태만 있고 어렵다. 모바일 페이지를 생각하고 다음뷰 추천 위젯을 글 하단이 아닌 곳에 삽입해야 한다면 귀찮더라도 해야 겠다. 


다음뷰 추천위젯을 소스를 퍼와 다는 경우 그 추천위젯은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무조건 안 보인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추천위젯과 뷰애드도 안 보이는 것은 이 글을 쓴 시점후 수정될지 모르니 글쓴 날짜를 보고 태클을 걸기 바란다. 시간이 한참지난 후 태클을 거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알아야 할 것은 PC가 아닌 스마트폰과 태플릿PC에서 플래시 지원여부에 대해 확실히 알아야 한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