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몇달동안 다음뷰에 신경을 많이 안써 다음뷰로 부터 유입이 적습니다. 다음뷰 추천 위젯의 조회수는 다음뷰와 영향이 있는데 저의 글을 보면 추천수가 조회수보다 많습니다. 보통은 이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저는 다음과 같이 말하겠습니다. 다음뷰 추천 위젯에 나오는 조회수에 대해서 모르고, 블로그 유입에 대해 모르고 하는 하는 생각입니다.다음뷰1



다음뷰 추천 버튼의 조회수 집계 방법


이 페이지에서 왜 다음뷰 추천 버튼에 나오는 추천수와 조회수가 다른지 설명하겠습니다. 그래서 이것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며칠전 다음에 다음뷰 추천 위젯에 나오는 조회수에 대해서 물어 보았고, 거기에 대한 답변은 아래에 있습니다. 상단 뷰바에 보이는 조회수라는 말은 예전에 뷰바에 대한 것이고 현재는 없습니다. 다음뷰 추천버튼에 나오는 조회수와 예전 뷰바에 나오는 조회수는 같습니다.

view 링크는 [ v.daum.net/link/글번호 ] 형태로 제공되며 상단의 뷰바 조회 수는 위와 같은 view 링크로 페이지를 접속할 경우에만 집계됩니다. 이는 Daum 블로그를 비롯한 티스토리, 네이버, 야후 등 모든 블로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이며 각 서비스에 상관없이 view 링크로 페이지를 접속해야 조회 수가 집계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글에  티스토리, 네이버, 야후 등에 을 통하여 들어오는 경우도 적용된다고 했는데 저의 블로그의 글은 인터넷에 관계된 것인지 몰라도 다음뷰가 아닌 다른 곳에서 유입된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저는 인터넷에서라고 말했는데 모바일,IT,연애,드라마,스타 등의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다음은 몰라도 네이버의 경우 링크를 걸 때 다음뷰를 포함한 주소를 걸지 않거든요. 네이버에서 다음블로그가 아닌 뷰링크로 거는 경우가 없습니다. 네이버가 뭐가 아쉬워서 뷰링크를 걸겠습니까.


추천수 집계 방법 - 추천했다고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조회수는 위와 같고 그럼 추천수는 어떻게 결정될까요. 아래 글이 다음에서 온 답변입니다. 추천했다고 조회수는 집계되지 않는다고 나왔습니다.

 view 링크로 접속하지 열지 않고 원문 게시글 안에 있는 추천위젯을 클릭하면 조회 수는 집계되지 않고 추천 수만 집계됩니다.

그럼 네이버로 유입되서 추천했다면 조회수와 관계가 없겠네요. 이상으로 그럼 다음뷰 추천 버튼에 조회수와 추천수에 대해서 알았을 것입니다. 


다음뷰는 추천트래픽이다


저의 블로그의 다음뷰를 통한 유입이 많을까를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에 나온 것으로 보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지난주 저의 블로그의 유입 통계이고 다음뷰(v.daum.net)의 경우는 추천 트래픽에 속합니다. 검색트래픽인 경우는 네이버,다음,구글 등이 속합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다음뷰(v.daum.net)은 단지 0.79% 유입밖에 되지 않는다


이번에는 아래에서 뷰링크(v.daum.net)에 대한 블로그 유입 통계를 그림으로 보여드리면 다음뷰의 경우는 일주일에 단지 0.79% 차지합니다. 이 말은 v.daum.net/link/로 들어오는 경우가 0.79% 정도라는 말이고 다음뷰 추천 위젯의 조회수는 v.daum.net/link/를 통해서만 조회된다고 했으니 다음뷰 추천 위젯에 나타난 조회수가 적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에 대해 답방할 때 거의 추천을 누르는데 그때도 조회수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윗그림을 보면 저의 블로그는 뷰링크(v.daum.net/link)로 유입되는 경우는 별로 없고 네이버(naver),다음(daum),구글(google),직접 유입(direct) 등이 많은데 이렇게 유입되어 추천 버튼을 눌렀다면 조회수는 늘어나지 않으니 당연히 추천수가 조회수보다 많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추천수가 조회수보다 많다고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 이 글을 수정하고 있는데 수정하는 지금의 추천수는 32이고 조회수의 경우 21이고, 저는 다음뷰를 통하지 않고 직접 이 글로 들어오는데 만약 추천을 눌렀다면 조회수는 늘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 믹시추천위젯에 나타나는 조회수의 경우는 다음뷰 추천위젯과 다르게 믹시를 통한 것만이 아닌 다른 곳에서 유입된 조회수라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이 틀리면 댓글에 아니라고 적어주세요.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