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구에디터로 적었는데 이번에 새에디터로 변환했습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면 원하는 페이지를 첫 화면에 보이도록 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 여기에서는 PC 페이지에서 어떻게 하는지 설명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오는 사람이 있거나 티스토리를 하다가 네이버 블로그로 가는 사람이 있어서요. 두 블로그에서 설정하는 법이 달라서요. 여담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특정 페이지가 첫 화면에 보이도록 하는 설정하는 것이 아주 간단함을 아래에서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에서는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하므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에서 알아보면 첫화면에 나오게 할 페이지로 가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설정을 눌러 프롤로그 등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블로그에서 프롤로그를 사용해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는 티스토리에서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라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도 사용하지 않고  페이지가 등록되지 않는다고 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정말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것을 티스토리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는 스킨편집과 HTML,CSS,스크립트 등에 제한이 없으니까요. 위에서 적었듯이 티스토리에서는 스크립트를 사용한 후 skin.html에 삽입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에 익숙한 사용자는 어려움을 느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래 더보기 안 스크립트를 skin.html의 </body> 위에 삽입하고 아래와 소스에 값을 넣고 삽입하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소스는 아래에 있으니 다운받으세요. 아래에서 한글로 적힌 부분에 적절한 값을 넣으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새에디터의 코드블록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add = location.href;

if(add ==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 add ==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location.href="이동하고자 하는 주소"; 

}

</script>



원본에서 스크립트를 더보기 안에 스크립트를 넣었는데 글을 수정하면서 더보기를 없앴습니다. 그때는 불펌을 막기 위해 더보기 등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예전에 마우스 오른쪽 사용 금지, 워터마크 사용 등 최대한 귀찮게 하는 것이 펌을 막기 위한 저의 몸부림이었거든요. 제 글을 퍼간 것을 보았더니 스크립트를 더보기에 안 넣어 정독을 안 하면 퍼간 글인 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스크립트를 스크립트를 더보기 안에 넣어서 귀찮게 하려고요. 전에 퍼간 것을 보니 스크립트를 더보기 안에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저는 더보기로 퍼가기를 귀찮게 하거든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더보기가 이상하게 나오니 웬만하면 더보기를 하지 마세요. 그래도 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이상하게 나오는 것보다 퍼가는 것이 더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스크립트.txt
다운로드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첫 화면에 페이지 고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A51 5G 128GB

COUPANG

www.coupang.com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