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4년에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용함을 찾았다와 폴라리스 오피스,유료라면 아주 좋으나 무료는 별로...라는 글을 적으면서 폴라리스 오피스 앱이 좋다는 것을 알았었습니다. 며칠 전 공기계가 생겨 다시 폴라리스 오피스를 설치했는데 2014년에 봤던 것과는 180도 변했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앱이 2014년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려 합니다. 참고로 저의 입장에서 보려 함을 알았으면 합니다.


한 달 60MB 제한


2014년에는 무료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제한이 많았으나 이제는 그런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제한은 https://www.polarisoffice.com/pricing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부의 제한의 예로 글을 쓸 때 한 달에 60MB라는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60MB가 적지만 저 같은 사람에게는 적지 않습니다. 용량이 적다고 생각한다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1GB나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유료인 스마트나 프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식은 메모 앱인 에버노트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가 무료 사용자에게 용량 제한, 업로드 용량 제한 등이 있거든요. 에버노트를 써보면 알 것입니다.



PC 폴라리스 오피스 제한이 없다


폴라리스 오피스 앱이 아닌 PC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한 60일 제한이 있어서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이제는 그런 제한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마음껏 PC용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한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그럼 용량만 충분하다면 HWP는 폴라리스 오피스 앱과 폴라리스 오피스 PC에서 만드는 것은 이상이 전혀 없습니다.  네이버 오피스에 있는 HWP 템플릿은 PC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외부로 저장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는 구글 드라이브 등 외부 클라우드 에서 파일을 불러오거나 저장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적었듯 무료는 용량 제한만 있으므로 이제는 마음껏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등록이 가능한 클라우드는 박스(box),드롭박스(Dropbox),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원드라이브(OneDrive) 등입니다. 아래 있는 ucloud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이번 달 기본 용량이 50GB에서 20GB로 하향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20GB를 초과하는 자료를 백업하라고 하네요. 


클라우드에서 박스,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는 용량에 관계없이 해외에서 유명한 클라우드니 웬만하면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예로 드롭박스가 무료 공간은 2GB를 주지만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에서 저장한 것을 불러올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원드라이브는 MS....제가 등록한 클라우드는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박스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제공하는 저장소인 Polaris Drive를 제공합니다. 무료,스마트,프로는 각각 15GB,100GB,1TB입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