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MS가 워드,엑셀,파워포인트 앱(어플)을 유료가 아닌 무료로 하기 전에 WPS 오피스 앱이 무료로 사용하기에 모바일 오피스에서 적절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워드,엑셀,파워포인트 앱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WPS 오피스 앱을 선택할까 의문이 듭니다. 제가 2013년에 MS 오피스를 리뷰할 때 워드,엑셀,파워포인트 앱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와 평가인 수는 WPS 오피스 앱(어플)이 높고 평점은 4.4로 동일합니다. 그리고 WPS 오피스 앱은 에디터 추천이거든요. WPS 오피스는 출시일부터 무료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다운로드 수와 평가인 수가 높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오피스하면 MS 오피스인데 워드,엑셀,파워포인트의 평점이 고작 4.4라는 것을 보면 WPS 오피스도 만만치 않네요. 그동안 WPS 오피스가 많이 벌어났거나 모바일쪽은 MS가 아니네요. 아래에서 설명할 폴라리스 오피스의 평점은 4.3입니다.


제가 위에서 말한 것은 안드로이드나 iOS인 모바일용 MS 오피스를 말한 것입니다. PC 용 MS 오피스로 착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알다시피 PC 용은 유료입니다.




그래도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무료니 손해볼 것이 없으니까요. 앱에서 작업한 문서는 원드라이브와 MS 오피스 Online과 동기화됩니다. MS 오피스 Online은 무료입니다. PC용 MS오피스는 유료.... 그리고 PC에 MS 오피스가 있으면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다면 동기화하여 모든 작업을 할 수 있고요.


저는 구글 킵(메모), 지메일(구글 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 구글과 관련된 앱을 많이 쓰므로 구글 오피스를 사용하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 앱으로 갈아타고 싶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유료인 PC용 MS 오피스을 얻기 위해 불법 경로를 이용하지 마세요. 그러다가 바이러스 등 위험에 처하니 웬만하면 사세요. MS 오피스 구입에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렴한 폴라리스 오피스 등 쓸만한 오피스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폴라리스 오피스는 HWP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이 사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과 많이 달라졌지만 예전에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루어서 그것에 대해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2014년에 적은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한 글은 지금의 것과 많이 다릅니다. 나중에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서 변한 것에 대해 다루려고요. 

  1. 2014/10/24 -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용함을 찾았다
  2. 2014/09/25 - 폴라리스 오피스,유료라면 아주 좋으나 무료는 별로...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