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전 확인하니 알마인드 무료인 Lite는 없었다. 그러니 이제는 유료 버전만 있다는 점을 알고 아랫글을 읽었으면 한다.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마인드맵을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마인드맵이 무엇이냐고 할 것인데 그것은 아래 위키백과에 나온 마인드맵의 정의를 봤으면 합니다. 제가 손 아프게 설명해도 모를테니 한 번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래 더보기 안에 예전에 제가 여기에서 추천할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알마인드로 만든 마인드맵이 있습니다. 

마인드맵(mind map)은 마치 지도를 그리듯이, 자신이 여태까지 배웠던 내용이나, 자기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출처 : 위키백과

마인드 프로그램으로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나 있는데 이스트소프트의 알마인드입니다. 알마인드에서 유료인 Pro가 아닌 무료인 Lite인 말하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유료가 아니더라도 기능에 제한이 있어도 무료 버전도 쓸 만 한 것 같습니다. 기능 제한도 쓰기 나름이지만 제게는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제가 왜 알마인드를 추천하는 이유를 크게 두 가지만 적겠습니다. 나머지는 알마인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알마인드의 경우는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마인드 다운로드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살펴보더라도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그림을 보듯이 개인과 기업 사용자 모두 무료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마인드 다운로드시 기업 사용자도 무료라는 풍선 도움말이 뜹니다. 또한 위 그림을 보듯이 본 소프트웨어는 기업에서도 사용 및 배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 최신 버전은 1.72입니다. 참고로 이스트소프트 공식블로그인 http://blog.estsoft.co.kr/224에도 알마인드 기업무료 버전이 출시했다는 글이 나왔습니다.그 글은 몇 년 전 글이지만요. 후에 라이선스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때 라이선스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2 무료와 유료에 대한 큰 차이가 없다.


제가 사용해 보니 무료 버전인 Lite와 유료 버전인 Pro로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저는 한컴오피스로 저장, PDF로 저장, 투명 배경으로 저장, 많은 클립아트 사용하지 않아 무료 버전인 Lite만 쓸 만 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무료 버전인 경우는 제약이 너무 많아 사용하지 못한 경우가 너무 많지만 알마인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Lite와 Pro의 기능 차이를 http://www.altools.co.kr/download/almind.aspx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차이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한컴오피스 파일로 저장, PDF로 저장, 투명 배경으로 저장, 많은 클립아트 사용이 무료와 유료의 차이입니다.


예로 아래는 알마인드로 만들었던 것인데 이 블로그 배경이 흰색이라 투명 배경 기능이 안 되는 무료라도 지장이 없었습니다. 만약 이 블로그 배경이 흰색이 아니었다면 배경을 투명으로 하는 것이 필요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알마인드 사용에 대한 간단한 동영상이니 관심 있으면 보기 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