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크롬의 시크릿 창(탭)에서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차단 사이트를 통과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얼마 전 오페라 40.0라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차단 사이트를 통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여기에서 오페라 사용법에 대해 적으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까지 IP 우회로 사용했던 방법 3가지를 적으려 한다. 참고로 오페라(opera)는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과 같은 브라우저다. 다운로드는 http://www.opera.com/ko에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크롬에서는 데이터 세이버를 절약 모드라고 한다. 이것은 2016/08/29 - 크롬 데이터세이버 사용, 국가와 아이피가 변함에서 설명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1. 처음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Zenmate를 설치해서 사용했다.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는 Zenmate는 많은 사람이 사용할 것이다. 그런데 그 확장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어서 얼마 후 유료와 무료가 섞여 무료에서는 짜증 나게 느려 제거했다.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고 싶지 않았다. 다른 확장 프로그램도 설치했지만 중간에 제거했다. 


2. 그러다 알게 된 것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100% 무료이면서 구글에서 만든 데이터 세이버다. 그런데 며칠 후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를 사용해도 차단 사이트 접속이 잘됐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접속이 안됐다. 그 이유가 새 시크릿 창에서 데이터 세이버가 작동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모바일 크롬도 새 시크릿 탭에서 절약 모드는 작동되지 않았다. 만약 데이터 세이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다면 크롬 앱스토어에서 데이터 세이버라고 검색하여 찾아 설치할 수 있다. 또는 여기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오페라도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라는 것이 있는 것을 알았는데, 아래 그림을 1번에 나왔듯이 크롬과 달리 이름은 데이터 절감이라고 한다. 이것은 데이터 세이버와 같이 이것을 사용하면 차단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다. 그런데 모바일 오페라도 모바일 크롬과 같이 데이터 절감으로 비공개 창에서 차단 사이트를 통과할 수 없다. 


오해하지 말 것은 비공개 창에서 차단 사이트를 통과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 일반 창에서 데이터 절감을 사용하면 통과할 수 있다.  크롬도 마찬가지다. 시크릿 창(탭)에서 통과할 수 없다.




왜 시크릿 창(탭)이나 비공개 창에서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나 데이터 절감으로 차단 사이트를 통과할 수 없을까?  시크릿 창이나 비공개 창이 정보가 남지 않는 것과 데이터 절약과 관계가 있나....




3. 크롬의 시크릿 창(탭)에서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로 차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어서 낙심했는데, 얼마 전 모 블로그에서 오페라 40.0에 vpn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정확히 PC 오페라다. 모바일 오페라의 설정을 보니 vpn 기능이 없었는데 나중에 업데이트되면 추가될 것 같다. 그래서 오페라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설정에서 vpn 설정을 했더니 비공개 창을 만들고 차단 사이트가 무난히 접속됐다. 내가 배운 곳의 말로는 버전이 40.0부터 추가됐다고 한다. 그리고 vpn 설정을 했던 방법을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한다. 메뉴를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한 후 1번 vpn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른다. 그리고 2번 vpn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vpn에 대한 위키백과에 나온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가상 사설망(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 VPN)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 봤으면 한다. 내용이 길어 모든 내용을 인용하기가 어렵다.



비공개 창으로 IP 우회할 수 있는 것 좋았는데,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할 때에 비해서 속도가 느려서....그렇다고 오페라가 느리다는 말은 아니다. VPN을 사용하면 속도가 느리다고 알고 있다. 그냥 크롬의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밖에도 검색을 통해서 오페라 미니라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알게 돼 사용했었는데....현재는 오페라 미니가 없다.  현재까지 좋은 방법은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구글이 만들어 제공하니 유료로 전환될 것 같지도 않고.....아마 후에 PC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는 확장 프로그램이 아닌 모바일 크롬처럼 옵션으로 들어갈 것 같다.



MS오피스의 종류(오피스365 등)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