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PC 버전의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기간 제한이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어 PC와 스마트폰에서 HWP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한다. 이 글에서 내가 아는 무료로 HWP 파일 형식을 다루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한다. 나는 이 블로그에서 주로 유료가 아닌 무료로 다룰 수 있는 오피스나 앱을 많이 다룬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HWP 파일을 만들기 및 저장, 열기 등 다룰 수 있다. 많은 사람이 문서 파일을 무조건 HWP(한글) 파일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면 약간 답답하다. 그런데 한컴오피스로 HWP 파일 형식을 가진 문서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해서도 만들 수 있다. 



HWP를 PC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을 이용하면 된다는 것을 2014/10/24 -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용함을 찾았다을 비롯한 이 블로그에서 폴라리스 오피스에 관련된 글을 적을 때부터 알았다. 또한 그 글에서 모바일 앱(어플)에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그 당시 PC 버전을 사용할 때 아쉬운 점이 기간 제한 60일이 있다는 것이었다. 60일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60일 기간 제한이 있다면 한컴오피스 NEO 체험판이 100일이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60일때 한컴오피스 체험판 기간 제한이 100일이었는지 모르겠다. 폴라리스 오피스 앱(어플)에는 기간 제한이 없으나 무료로 사용한다면 광고가 있으며 용량 및 기능 제한이 있다. 그렇다고 무료에서 사용 못 할 정도는 아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폴라리스 오피스 유료에 대한 일부이다. 그리고 한컴오피스 체험판 100일 무료 버전은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로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한다면 용량 및 기능 제한이 많아 주 오피스로 사용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주 오피스는 100% 무료인 구글 문서(오피스)를 사용한다. 완전 무료인 오피스에서 쓸만한 것은 구글 문서밖에 없는 것 같다. 네이버 오피스는 앱이 별로인 것 같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


그런데 우연히 며칠 전 HWP를 다루어야겠다고 폴라리스 오피스를 설치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앱처럼 PC 버전도 기간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금 100일 무료인 한컴오피스 NEO와 차이가 있으려면 기간 제한이 없거나 100일 이상이어야 할 것 같다. 참고로 얼마 전에 PC를 포맷해서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시 설치할 수 있었다. 아래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인 폴라리스 오피스 2017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2017 다운로드 : https://www.polarisoffice.com/ko/download/windows


변경된 것이 예전에 외부 클라우드 추가가 없었는데, 이번에 클라우드로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를 추가할 수 있다. 계속 업데이트 되면 다양한 클라우드가 추가될 것이다. 참고로 앱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박스,아마존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유클라우드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앱도 오랜만에 봤는데 아마존 드라이브가 추가됐다.

  


모바일이나 PC는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HWP를 해결할 수 있고 웹에서는 부분적으로 네이버 오피스로 해결할 수 있다. 그런데 네이버 오피스로는 폴라리스 오피스처럼 HWP를 만들고 저장할 수는 없다. 단지 읽고 편집한 후 doc 등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만 할 수 있다.  


파워디렉터+포토디렉터 콤보가 169,000원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