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 것이 거의 8개월 정도 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댓글에 광고 스팸은 2번있었고,악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저의 블로그 댓글을 적을 때 배경에 악플 금지라는 때문에 저의 블로그에 댓글에 악플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오해입니다. 그것은 단지 댓글 배경을 꾸미는 것을 공부할 때 댓글 배경을 무엇을 할까 하다가 그냥 그림에 악플 금지라는 글을 넣었을 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로그인하게 하지 않으면 스팸차단이 힘들어요.

스팸제로에 대한 저의 노하우를 말하기 전에 아래것을 간단히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악플의 정의를 네이버 국어사전에 살펴보았더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악플 [←惡+reply] : 다른 사람이 올린 글에 대하여 비방하거나 험담하는 내용을 담아서 올린 댓글.

저는 티스토리를 8개월 정도 네이버 블로그는 본격적으로 한 것이 10개월 정도 했는데  그 기간동안 보니 악플과 광고 스팸은 둘다 있는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약간 다른 것 같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지금처럼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도 지루한 것을 다루어서 인지 몰라도 가벼운 악플을 한번 당한 적이 있으며 광고 스팸의 경우는 정말 많았습니다. 약간 블로그 관리를 안한다 싶으면 댓글 등에 스팸 광고가 엄청 달리더군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 로그인하고 댓글을 달게 한 것이 스팸 광고 덧글(댓글)을 막기 위한 첫번째로 한 것입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댓글을 달게 하면 아이디 스팸차단[이름(필명) 차단]을 못해서 스팸 광고를 못 막거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는 로그인을 해서 댓글을 달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티스토리를 할때면 자주 이웃블로그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웃블로그에 스팸이 있는 것을 자주 보는데 스팸이  광고보다는 단순한 악플보다는 조롱조로 비꼬는 악플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아마 티스토리 사용자가 20,30대 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단순한 악플보다 그런 악플이 기분 나쁠 것 같아요.

티스토리는 20~30대 남성이 많네

댓글 차단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

티스토리를 예로 들고 싶지만 데이터가 없어서 데이터가 많은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예로 들겠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와 스팸필터 사용과 설정이 비슷합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차단한 댓글(덧글)로 아래 그림에서  키워드 스팸  차단은 티스토리에서 본문 필터링이고 아이디 스팸 차단은 티스토리 이름(필명) 필터링이고 IP 스팸 차단은 아이피 필터링입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댓글(덧글)이 올라와서 보았는데 그것이 스팸 댓글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그 댓글이 다시는 달리지 못하도록  필터링을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팸필터로 제공하는 것인 아이피 차단/아이디 차단/키워드차단/블로그명 차단을 모두 사용해야 겠다고 생각하여 덧글(댓글) 쓴 놈의  아이디 차단/아아피 차단을 하면서 덧글(댓글)의 내용을 보면서  내용중에 '여기가면'이라는 단어를 포함하면 차단하려고 키워드 차단에 넣었더니 아래 그림처럼 차단 목록에 그 스팸을 올렸던 놈이 댓글이 8개 차단됐더군요. 참고로 아래는 차단된 글에서 일부이고 키워드 차단/아이디 차단/아이피 차단은 티스토리에서는 본문 필터링/이름(필명) 필터링/아이피 필터링으로 이름만 다르지 사용법은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같습니다.


여기서 신중해야 할 것이 아이피 차단(아이피 필터링)과 키워드 차단(본문 필터링)인데 스팸필터 사용할 때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필터 사용시  저는 보통 아이피 차단은 안씁니다. 그 이유는 초고속 통신망 등을 바꾸면 아이피도 바뀌는데 그 아이피에 쓰는 사람은 모두 스패머라 생각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위처럼 '여기가면'이라는 키워드 차단을 위한 단어도 좋지 않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현재 운영중이 아니라 했지만 블로그 운영중이라면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가면이 차단되는 예로 이웃분이 댓글이 맛집 등에 대한 것으로 글을 쓰는데  여기가면이라는 말이 포함되면 그 글은  차단되는지라 신중해야 합니다.


신중하세요

오류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쉬운 것이 티스토리에서는 스팸 필터는 많이는 아니어도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은 것 같은데 오류가 많은 것 같아 스팸 필터를 마음껏 사용하지 못하겠네요. 제가 이름(필명) 필터링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 그 필터링에 등록한 단어가 댓글의 본문에 있으면 스팸이라고 차단된 것 같아 정말 이웃에게 미안합니다. 이런게 없었다면 왠만한 단어는 등록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스팸필터를 사용할 때 사람의 하나의 댓글에 아이피(IP) 필터링만이 아닌 아이피(IP) 필터링,본문 필터링, 이름(필명)필터링 모두를 사용합니다.  그놈들이 머리를 쓰면 저도 써 좋야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이피 차단, 키워드 차단, ID(아이디)차단 여기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로그인하여 댓글까지 쓰게 해야 합니다.

PC,스마트폰 팩스 OK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