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8월 16일경에 방명록에 장문의 글을 썼는데 금칙어로 차단됐다고 글을 보고서 이상하게 그날 차단된 글이 많아 그것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해 보기로 했습니다. 금칙어도 없는 것 같은데 왜 자꾸 댓글이 차단되는지 저도 알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필터링의 오작동같아요.

8월전에는 본문 필터링 금칙어에 메일이나 휴대폰 등으로 받을 수 있는 모든 단어를 금칙어로 했지만 이제는 댓글 등을 적을 때 본문 필터링에 납득이 안되는 것이 단어는 모조리 지워서 여러분이 왜 댓글이 차단됐는지 알 수 있는 쌍욕만 남겨났습니다. 아래와 같이 본문 필터링은 쌍욕만 하고 있습니다. 이름(필명)에 .,10,11 등의 단어는 쓰는 것은 필터링하고 있는데 이것이 본문 필터링과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방명록에 장문에 쓴 장문이 글이 금칙어가 있어서 등록안됐다고 하니 필터된 글이 있는 글관리 휴지통의 방명록을 보니 금칙어 단어가 없었습니다. 스팸 필터로 차단된 글은 모두 휴지통에 있는데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안의 방명록을 클릭하면 방명록에서  차단된 글이 나오고 댓글을 클릭하면 댓글에서 차단된 것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지나가다] 이름(필명)을 내 아이피가 나와 제가 전에 시험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위 그림에서 원안에 있는 단어인 개새끼본문 필터링에 있는 단어이고  또 다른 원안에 있는 지나가다가이름(필명) 필터링에 있는 단어가  있어서 차단된 것을 알겠는데 나머지 3개의 댓글을  살펴보니 하나도 금칙어로 차단될 단어가 하나도 없는데 왜 차단됐을까 궁금했습니다. 댓글을 유심히  살펴보니 위 그림의 빨간색박스안의 단어는 이름(필명) 필터링에 등록한 단어여서 이름(필명) 필터링에 있는  단어여서  스팸필터링에 오작동이 생기면 가끔 이름(필명) 필터링에 있는 단어가 댓글에 있으면  차단되는가 보다 행각했습니다. 그러나 항상 차단안되는 것보니 스팸필터가  가끔 오작동을 하는 때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단어를 보니 백전백승^^ 이름(필명)도 차단돼겠는데요. 대부분은 백전백승 ^^ 단어보다는 단독으로 ^^을 많이 쓰는것 같고 아래 필터 단어를  보니 흠..에서 흠..은 필요없네요. 이름(필명) 필터링에서 무와 같은 단어가 들어가는 것은 피해야 겠어요. 너무 복잡하나 나그네지나다가 이런 것은 뺄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11,111,1111,IE,aa,aaa,aaaa,ag,bb,bbb,dd,ddd,ee,eee,eefef,fdf,fff,ff,ie6,ie6..,llll,sdf,zzz,ㅁㅁ,ㅁㅁㅁ,ㅁㅁㅁㅁ,ㅎㅎ,ㅎㅎㅎ,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개같은놈,개새끼,개자식,고맙습니다,고정아이피,궁금,궁금점,궁금증,궁금한게,그냥,그런데,근데,근데말에요,근데말이예요.근데말입니다,근데요.나그네,나그내,네이년,네이놈,네이벙,N이버,게이버,노네,놀고,놀고있네,,병신,병신육갑,불여우로 맞춰주세요,시발,시발놈,심시미,심심해서,심심풀이,심심푸리,아이고,아이피,야동,우끼네,우습네,없음,업슴,업써요,없어요,이제 IE는갖다버리세요,잘난놈,잘난척,존나,좃같은,조가튼,죄송,죄송해요,지나다가,지나가다,지날,지날떠네,지랄하네,질문,질문입니다,질문있어요,추워,크롬,움짤,플짤,한데,헌데,헐,헐ㅋㅋㅋ,흠,흠..,하,하..,^^,백전백승

다른 얘기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지금은 없지만 작년에 블랙리스트가 아닌 화이트리스트라고 해서 서로이웃을 포함한 이웃은 무조건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되어 댓글 차단이 없었거든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가 포털블로그니 단순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며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기능은 막강합니다. 

이름(필명) 필터링 단어가 정말 많으니 스팸 필터링이 가끔 오작동하면 본문 필터링에 단어가 금칙어가 되어 거의 대부분 댓글이 걸릴 것 같습니다.


다음블로그 스팸 필터

티스토리 블로그는 작성자의 아이피만 안 나오고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정리된 것이 없는 것 같지 기본적인 것은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이 운영하는 것이라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블로그는 비숫하지만 다음블로그는 글쓴이의 정보(이메일,홈페이지)가 나오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쓴이의 아이피가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 필터

요전에 우연하게 제 네이버 블로그를 보다가 스팸이 많아 특정단어와 아이피를 차단했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나온 것 처럼 차단됐습니다. 나를 너무 만만하게 보면 안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스팸을 아이피가 아니라 아이디로 차단해야 하는데 댓글을 지운 것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차단사유중에 개새끼와 쌍놈은 전에 내가 시험한 것이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차단 이유가 안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차단 이유가 나와서 관리자는 왜 차단됐는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트랙백을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엮인글이라 하고 방명록(Guestbook)은 안부글이라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도 왜 댓글 등이 차단됐는지 관리자가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혹시 여러분 중에 댓글을 관리자 승인후 출력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악플 등을 보는 것 조차 싫어한다고요. 그러면 악플을 가볍게 넘기면 될 것이라고 하신다면 저는 속이 좁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지금까지 댓글 등이 차단된 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 기능이 잠시 오작동하면 이름(필명) 필터에 등록된 단어가 내용에 있으면 금칙어로 차단되는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팸에 차단된 댓글 등은 글관리의 휴지통에 있는데 얼마나 오래 보관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한번 댓글 등 글이 차단된 것에 대해 죄송하고 만약 댓글로 차단됐다고 알려주시고 금칙어가 있어서 차단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오류보다는 더 깊게 생각하면 스킨 수정이 자유로워서 스킨에 의한 스팸 필터 오류같습니다. 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