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Green Tunnel이라 차단된 사이트를 접속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아래 애니메이션은 Green Tunnel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이다. 프로그램이 비활성화 상태인 off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 하지만 활성화 상태인 on이면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사이트는 차단 여부와 상관없다. 

 

vpn

 

지원 운영체제

 

Green Tunnel은 윈도, 맥만 아니라 리눅스도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리눅스에서 차단한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Green Tunnel을 알게 됐다. 아쉽게도 한글로 된 프로그램은 찾을 수 없었다. 내가 윈도에서 알고 있던 프로그램은 리눅스(linux)를 지원하지 않는다. 

 

포토샵, MS 오피스 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보면 윈도와 맥만 지원한다. 지원 순서를 보면 1번은 윈도이고 2번은 맥이다. 직접 리눅스를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포토샵, MS 오피스 등 유용한 프로그램은 리눅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아마 대부분 다시 윈도로 돌아가게 된다. 무료인 리눅스가 좋은 것만은 아니다.

 

속도

 

한동안 크롬에 설치한 무료 VPN 확장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서버가 확실하지는 않지만 5개 정도 일 것이다. 서버가 적어 인터넷 속도가 짜증 나게 너무 느렸다. Green Tunnel은 설치해서 작동했더니 인터넷 속도 저하는 없었다. 참고로 무료가 아닌 유료 VPN은 서버가 많아 속도가 빠르다. VPN없이 인터넷 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알고 있다.

 

보안?

 

VPN을 위키백과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라 한다. 그리고 무료가 아닌 유료 VPN 프로그램은 개인 정보, IP 등 철저히 감출 수 있다.

 

가상사설망 또는 VPN( virtual private network)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 출처 : 위키백과 

 

Green Tunnel 홈페이지에 보안에 대한 정보는 없고 단지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하는 기능만 제공한다. 그러니 이 프로그램을 VPN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크롬 무료 VPN 확장 프로그램 사용과 VPN 프로그램을 검색하면서 Green Tunnel을 알아서 무료 VPN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참고로 ISP는 KT 등 이런 인터넷 제공 업체를 말한다.

 

GreenTunnel은 특정 웹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는 많은 ISP(Internet Service Providers)에서 볼 수 있는 DPI(Deep Packet Inspection) 시스템을 우회합니다. - 출처 : Green Tunnel 홈페이지

 

무료 VPN은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다. 보안을 고려한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 VPN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무료 VPN을 사용하는 이유가 Green Tunnel처럼 보안이 불안해도 차단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다는 이유이다.  인터넷을 Green Tunnel을 거치므로 개인 정보 등이 어떻게 될지...만약 악의적으로 사용하면...

 


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홈페이지와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개발자가 아니면 유용한 정보가 없을 것 같고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했으면 한다. 나는 리눅스 민트를 사용하니 green-tunnel-debian.zip 파일을 다운로드했다. 참고로 파일 이름 다음에 운영체제 이름이 들어간다. 예로 윈도일 경우 windows, 맥일 경우 macos이고 리눅스는 debian이다. 리눅스는 linux가 아닌 debian이라고 더 해진다.

 

'IT.인터넷.생활 관련/리눅스 민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