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느 날 내가 리눅스 민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크롬을 실행했더니 아래 그림을 보듯 오프라인 상태라는 메시지가 나왔다. 상태 바를 봤더니 인터넷 연결은 됐다고 나오는데 크롬에서 오프라인이라니 순간 당황했다. AS를 부르면 리눅스에 능한 사람도 없을 텐테... 별 걱정을 했다.

 

오프라인

 

스마트폰도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므로 네트워크에 이상 있을까 해서 점검했는데 유튜브에 접속하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또한 리눅스에 기본으로 설치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유튜브에 접속하니 아무 문제없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크롬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것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았다. 

 

여러 방법을 읽었다. 그 방법을 모두 실행하고 싶지 않았다. 예전에 특정 방법을 실행했다가 인터넷 등이 안된 경험이 있어 검색된 여러 글을 살펴봤다. 검색된 여러 글에서 특정 프로그램 때문이라는 글이 있었다. 그래서 내가 인터넷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 VPN 프로그램인 아래와 같은 Green Tunnel이라는 프로그램이 생각났다.

 

그린터널

 

그래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크롬으로 유튜브에 접속하니 접속이 됐다. 검색을 통한 검색된 글의 해결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지 않아 다행이었다. 내가 리눅스 민트를 종료할 때 Green Tunnel 프로그램을 제대로 종료하지 않고 끝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추측해본다. 

 

아래에서 혹시 Green Tunnel을 궁금할 것 같아 간단히 적는다. 

Green Tunnel은 무료 VPN 프로그램이다. 내가 윈도에서 사용하던 VPN 프로그램이 리눅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리눅스(민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VPN을 찾다가 Green Tunnel이라는 것을 알았다. 아래 Green Tunnel 홈페이지와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를 적었다. 나는 다운로드를 green-tunnel-debian.zip를 했다. 참고로 홈페이지나 프로그램이 영어니 굳이 윈도에서는 다운로드할 필요 있을 것 같지는 않다. Green Tunnel은 윈도, 맥, 리눅스를 지원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리눅스 민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