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내가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할 때 적는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때 제한 즉, 구독을 하지 않았을 때 사용 제한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좋은데 유료인 구독을 하지 못할 바에 주로 구글 문서도구(구글 오피스)를 사용한다. 웹 오피스를 사용할 때 따라오는 클라우드의 경우 구글 문서도구에 따라오는 구글 드라이브와 한컴오피스 웹을 사용할 수 있는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한다.

 

구독인 유료가 아닌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365 사용은 별로... 그러면 아래에서 내가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할 때 적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구독하지 않았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웹 오피스를 무료 사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 소개 페이지를 보면 웹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나올 것이다. 그 웹 오피스를 크롬, 웨일 등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웹 오피스로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다양한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크롬이다.

 

문서만들기

프리미엄 서식은 유료

 

웹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거기에서 제공하는 많은 서식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거기에서 제공하는 많은 서식에 프리미엄 서식이라는 것이 있다. 무료 사용자인 경우 무료 서식만 사용할 수 있고 무료 서식도 양이 많다. 프리미엄 서식은 멋있다. 

 

프리미엄 서식인 경우 구독한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용량 5G

 

며칠 전에 적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클라우드인 아래 그림을 보듯 원드라이브는 무료로 5GB를 제공한다. 5GB라는 용량은 단지 문서 저장을 위해서는 부족하지 않다. 그래서 나의 경우 사진, 동영상 등은 무료 공간을 30GB를 제공하는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참고로 구글 드라이브는 15GB이다. 

 

무료

 

충분한 유료 용량

 

유료인 구독하면구독 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 100GB ~ 최대 6TB(6000GB)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면 기본이 1TB(1000GB)이지만 가정용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Family인 경우 사용자 수가 최대 6명이므로 최대 6TB를 사용할 수 있다. 위 그림을 보니 나는 5GB에서 1.36GB를 사용하고 있다고 나온다.

 

1TB(1000GB)를 사용할 수 있다.

 

파일 보안은 유료에만

 

원드라이브를 무료로 사용하면 파일 보안이라는 것이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 설명 중에 원드라이브(OneDrive) 개인 중요 보관소에서 기본 제공 랜섬웨어 감지 및 복구, 2단계 ID 검증, 자동 백업을 사용하여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라고 한다. 어떻게 자동 백업을 제공하는지 궁금하다. 

 

보안이 있다.

 

모바일 앱은 무료다

 

아래 그림의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앱은 유료가 아니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료로 제공하는 것은 PC나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워드엑셀파워포인트

 

위에서 적었는데 5GB 용량이 적어 다른 클라우드인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려고 했다. 저장하려면 유료인 구독 해야 한다고 메시지를 봤다. 그리고 몇 년 전에 업데이트 내용에 특정 기능은 구독한 경우만 해당된다고 하여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을 즐겨 사용하는 것을 그만두었다.

기능 제한이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 설명을 보면 템플릿(서식), 스톡 사진, 아이콘 및 글꼴 등을 프리미엄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사용, 프리미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많은 내용이 나온다. 아래 페이지를 보면 3가지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에 대한 비교 정보 등이 나온다.

 

 

모든 Microsoft 365 플랜(이전 Office 365) 비교 - Microsoft Store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맞는 Microsoft 365 Family 또는 Personal 플랜을 찾아보세요. AI 기반 Office 앱, 1TB의 클라우드 저장소 및 프리미엄 모바일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