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마이크로오피스365(MS 오피스)로 만들 수 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클라우드인 드롭박스와 박스에서 만드는 것을 적고자 한다.

 

드롭박스와 박스 모바일 앱에서 문서 만들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클라우드인 드롭박스(Dropbox), 박스(Box) 모바일 앱에서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박스와 다르게 드롭박스에서는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라는 단어를 넣었다.   

 

드롭박스(우) - 박스(좌)

 

브라우저에서 만들기

 

아래는 브라우저로  드롭박스나 박스를 PC크롬으로 접속한 그림으로 모바일 앱처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만드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웹 오피스를 이용한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365문서가 아닌 문서는 구글 문서도구를 사용해서 만든다. 그것을 사용하면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든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365(MS오피스)의 워드,엑셀, 파워포인트도 많이 사용하지만 구글 문서인 문서,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도 많이 사용한다.  

 

 

앱에서 문서 열기

 

아래 그림을 보듯이 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에서 Dropbox(드롭박스)Box(박스)에 있는 문서를 열 수 있다. 그런데 드롭박스나 박스에 구글 문서도구(구글 오피스)로 문서(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를 만든 후 거기에 저장한 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연다면 문서가 깨질 확률이 아주 높다. 왜냐하면 구글 문서 도구와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100% 호환되지 않기 때문이다. 참고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에서 기본 클라우드는 OneDrive(원드라이브)이고 무료 용량은 5GB이다.


여러 오피스를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365 오피스(MS오피스) 문서와 호환성 좋다고 하지만 100% 신뢰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365 문서를 만들려고 한다면 불편하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365 오피스(MS오피스)를 사용하려고 한다.

 

글에서 설명한 마이크로소프트365 오피스의 웹오피스, 구글 문서 도구, 모바일 앱인 워드/엑셀/파워포인트는 유료가 아닌 무료이다. 단, 무료에서는 제약이 있고 큰 제약이 아니니 사용에 큰 문제는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