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스마트폰과 크롬에서 메일서비스가 지메일(Gmail)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구글이 만들었고 크롬도 구글이 만들었으니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지메일이 스마트폰과 크롬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지메일 어플이 있다 :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는 기본적으로 지메일(Gmail) 어플(앱)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혹시 다음메일(한메일)과 네이버메일도 어플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신다면 현재는 없다고 말하려 합니다. 아래그림의 빨간사각형을 보시면 Gmail(지메일) 어플이 있고 메일이 왔으면 어플에 새로운 메일 몇개가 왔다고 숫자로 알려줍니다. 저의 기기에 마켓에서 지메일(Gmail) 어플을 받아서 설치한 것이 아닙니다. 아이팟 사용자에게 물어보니 아이팟도 지메일(Gmail) 어플이 기본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갤럭시S,S2,U,K,베가,옵티머스 등에도 기본적으로 있을 것입니다.크롬1
 


 
지메일에서 메일도착 알림 : 아래 그림의 지메일 어플을 보면 숫자로 메일 몇개가 도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아니고 지메일로 메일이 온 경우는 아래 그림의 빨간색사각형으로 알림을 보여주게 됩니다. 저는 메일이 도착하면 소리가 나게 했는데 어떤 경우에 소리가 나고 안 나는지 알 수가 없네요. 여담으로 카카오톡에서 문자가 도착하면 소리가 나게 했는데 소리가 안 나는데 이것을 연구해 봐야 겠습니다.


 
저는 새메일 확인은 알림으로 : 새메일이 도착했으면 메일확인을 위해 어플을 터치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어플로 확인하지 않고 기기의 알림을 통해서 알아봅니다. 지메일 어플에 접근하기 보다는 알림보고 새메일을 확인하는 것이 편하거든요.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부분을 터치하면 지메일(Gmail)의 새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알림은 다음메일 알림만이 아닙니다 :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처럼 기기에 알림이 뜨지만 그것이 알리는 것은 메일만이 아닙니다. 그것은 다음 프로필에 설정한 알림입니다. 그 알림은  요즘,블로그(다음)를 포함하여 티스토리 등에 대한 알림도 포함됩니다. 저는 다음 프로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했는데 알림에 뜨더라고요. 다음 알림에 제가 사용하지 않는 요즘과 다음 블로그에 대한 알림이 와서 약간 짜증이더라고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메일에는 알림이 안 떴습니다.


 
네이버메일 알림 : 네이버 앱을 설치하여 네이버 앱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메일이 안 읽은 메일이 몇개라는 것을 나타내 줍니다. 저의 네이버메일에는 안 읽은 메일이 2개 있네요. 만약 네이버 메일을 사용한다면 네이버 앱을 터치하면 알 수 있겠네요. 전용 앱이 아니라 아쉽지만요.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뮤직처럼  앱(어플)이 따로 있으면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위 그림에 보시면 다음 메일에는 메일이 없는 것이 아니라 표시가 안 나옵니다.

싸이렌24 : 나의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그러면 위에서 보셨듯이 전용 앱이 있고 메일을 알려주는 지메일이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기기에서 말하는 것이지 PC에서 말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두세요. 

구글 크롬 - 확장 프로그램과 툴바에서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에서 :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인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에서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 왼쪽에서 Google Mail Checker(지메일),Daum Mail Checker(다음메일,한메일) Naver Mail Checker(네이버메일)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두번째 아이콘에 5라는 숫자가 써진 것은 Pig Toolbox 라는 확장 프로그램인데 지메일 확장 프로그램은 아니어도 지메일을 체크합니다.  네이버 메일인 경우는 확장 프로그램 옵션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자동 저장하는 것이 없어 네이버메일에 직접 로그인해야 합니다. 다음메일(한메일)은 옵션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는 것도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보면 지메일이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익스플로러야 : 만약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네이버 툴바를 사용한다면 네이버메일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안 읽은 메일이 몇개인지 네이버 툴바에 나타납니다. 다시한번 느끼지만 네이버의 거의 모든 서비스는 익스플로러에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에 다음 툴바는 그럭저럭 : 익스플로러에 다음 툴바를 설치해서 로그인하면 새 메일이 도착했다는 메일 알림을 볼 수 있고 아이콘에 N이 붙어 새메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에서 툴바를 설치하면 다음 메일로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에서는 다음 메일 체크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메일수를 알려주는 것을 위의 그림에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메일(한메일)은 크롬과 익스플로러 둘다 사용할 만한 것 같아요.


 
네이버툴바의 경우 파이어폭스 5.0에서는 설치할 수 없다네요 : 네이버툴바는 파이어폭스용도 있는데 저에게  파이어폭스에서는 어떻게 되느냐고 묻고 싶다면 아래 그림을 보여 주면서 설치할 수 없었다고 하고 싶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Firefox) 5.0을 사용하고 있고 전에  파이어폭스 3.5에서 네이버 툴바를 설치해서 네이버 메일에 대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크롬용 툴바는 없다 : 크롬용 툴바를 찾지마시기 바랍니다. 크롬용 툴바는 들어본 적이 없고 툴바와 같은 것은 확장 프로그램에서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 표로 툴바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에 대해 정리했는데 구글툴바인 경우 현재 익스플로러용과 파이어폭스용이 있는데 크롬용 툴바도 만들 것 같습니다. 그러나 빠른 속도의 크롬 장점을 생각하면 안 만들 것도 같거든요.

툴바

네이버툴바

알툴바

구글툴바

다음툴바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


메일은 여러개 사용했으나 각 장단점을 이용했으면 하는데 메일주소를 여러개 사용하기도 그렇습니다. 저도 메일주소를 8개 있지만 하나만 정식으로 사용하고 있거든요. 나머지 메일은 인증용 등으로 사용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