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익스플로러에서만 시험했음 : 2009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올리는 방법에 대해 쓴 글이 있었습니다.  글에 달린 498개의 댓글을 보고서 글에는 이상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글은 오직 익스플로러6,7에서만 바르게  되는지 보아 이상이 없어서 완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 올리는 방법에 대한 글인 http://js_kimmin.blog.me/30107009649을 적었습니다. 이번에 글을 적을 때는 익스플로러만 아니라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사파리 에서 점검했습니다. 크롬12에서는 플레이어가 나오지 않았고 파이어폭스5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페라,사파리에도 플레이어는 안 나오고 플러그인에 대한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안된다는 이유를 몰랐음 : 처음 적은 글의 댓글에 아무리 해도  안 된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댓글을 단 사람이 잘못했거니 정도로 생각만 했었는데 정확히 안되는 이유를 몰랐습니다.


안되는 이유는 이해함 : 그래서 위와 같은 플레이어를 익스플로러만 아니라 크롬에서 제대로 나오게 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에 음악을 올리면 위 플레이어가 크롬과 익스플로러 둘다 제대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 소스를 보았더니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처럼 파일의 타입 플레이어 크기를 설정했더라고요. 참고로 플레이어 크기의 가
로폭은 width,세로높이는 height입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타입과 크기를 지정하면 되는구나 : 익스플로러6,7,8에서는 파일 타입과 플레이어 크기를 지정할 필요없이 단지 <embed src="음악주소"> 만 쓰면 플레이어가 제대로 나오고 이상이 없었거든요. 그러면 코드에서 파일 타입플레이어 크기를 설정하면 익스플로러와 크롬 모두 아래처럼 제대로 나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코드에 파일 타입과 플레이어 크기를 지정해 주었더니 잘 나왔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음악 파일에 따라 타입에 대해 표가 있습니다. 예로 mp3인 경우 타입은 type=application/x-mplayer2 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올리기가 아닌 플레이어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인데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나왔습니다. 익스플로러....

플레이어 색 :  http://js_kimmin.blog.me/30107860711에 있는 페이지의 플레이어는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멋있게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 색을 준 경우 아래 그림처럼 검은색은 기본인 파란색으로 됩니다. 아무리 색을 주어도 익스플로러에서만 플레이어에 색이 보입니다.

싸이렌24 : 무료명의도용 여부확인,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신용정보 조회 차단 - 

플레이어 모양 : http://js_kimmin.blog.me/30107860711 에 있는 멋있는 플레이어의 색도 파란색이 될뿐아니라 플레이어 모양도 무조건 사각형으로 보이거든요. 아래 그림에서 익스플로러에서는 플레이어가  타원으로 보이고 크롬,파이어폭스 등에서는 사각형으로 보입니다. 제가 적었지만 그 페이지에 있는 코드는 오직 익스플로러에서만 멋있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익스플로러외에서 브라우저인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에서 페이지가 이상하게 보인다면 익스플로러에서 봐 보세요. 저는 크롬에서 이상하면 크롬의 IE탭을 사용하여 익스플로러로 보는 경향이 생겼습니다. 이 글을 익스플로러가 좋다고 이해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