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 말할 앱(어플)은 스마트폰 등에 설치하는 앱이 아니라 네이버블로그,미투데이,네이버카페나 페이스북에 설치하는 앱을 말합니다. 앱을 설치하는 곳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이 아닌 네이버카페,네이버블로그,미투데이,페이스북에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로 컴퓨터(PC)나 스마트폰 등이 아닌 네이버 블로그에 스토리앨범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사진을 동영상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의 수가 적다


오피스 작업도 할 수 있다 : 페이스북에 Docs 앱이라는 것을 설치하면 MS 오피스 문서를 만들고 보는데 거의 지장이 없습니다. 지장이 있다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언어가 영어이고 오프라인 MS 오피스의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없지만요. 그래도 페이스북에서 공짜로  MS 오피스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에 Docs 앱을  설치하는 것은 http://gamsungit.com/50104145751를 보세요. 참고로 오피스의 종류는 많은데 여기에서 말하는 MS 오피스는 일반적으로 말하는 오피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블로그도 만들 수 있다 : Friend Blog 앱을 사용하면 페이스북내에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Frined Blog 앱으로 만든 블로그는 http://apps.facebook.com/friendblog/100001216822663 입니다. Friend Blog 앱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치하는 것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은 http://postview.co.kr/788 을 보시고 Friend Blog 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의 Friend Blog 앱을 사용하면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복잡한 기능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제공하는 기능은 단순합니다. 


앱만들기도 되니 무궁무진 :  앱을 자신이 만들 수 있으니 페이스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 앱은 제가 페 만들었고 새 앱만들기 버튼을 이용하면 앱을 만드는데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페이지에 사용할 앱은 페이스북 언어를 알 필요없이 단지 url(주소)만 안다면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Docs,Friend Blog 앱은 간단히 만들수 없지만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스토리앨범 앱을 쓸만한 것 같다 : 위에서 간단히 다루었지만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앱은 60개가 아닌 60만개나 되니 다양하지만 네이버 앱스에서 볼 수 없는 앱은  현재 231개로 저에게는 쓸만한 것이 없네요. 60만개와 231개 엄청난 차이 아닙니까. 저는 앱중에서 게임을 즐겨 안하는지라 스토리 앨범외 앱은 쓸만한게 없더라고요. 참고로  스토리앨범은 사진에 여러가지 효과를 주어 동영상을 만든 것입니다.  동영상을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을 만드는데 어떤 동영상인지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보세요. 참고로 http://apps.naver.com/ 는 네이버 소셜앱스인데 나중에 주소가 생각나지 않으면 네이버 등에서 네이버 소셜 앱스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폐쇄적


네이버 회원이어야만 : 네이버 소셜앱스는 오직 네이버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고 싶어서 앱실행하기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로그인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네이버 소셜앱스는 네이버 회원이 아니면 안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설치할 수 있는 곳은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미투데이 :  네이버 소셜앱스의 앱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처럼 컴퓨터에 다운받아 설치하여 실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소셜앱스의 앱은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미투데이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어떤 앱은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미투데이에 설치할 수 있고 스토리앨범인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블로그,카페가 나오는데 그것은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입니다. 미투데이는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트위터,페이스북과 같은 SNS입니다.

가비아 : XE(제로보드XE)자동설치,텍스트큐브 설치지원,그누보드 설치 지원 -
 
혹시나 다른 블로그도 : 앱중에 하나인 이웃커넥트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린 것을 봐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이웃커넥트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오픈하여 네이버 블로그에서 코드를 얻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단 것입니다. 스토리앨범으로 영상을 만들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른 블로그로  저장하는 것이 없습니다.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인고 페이스북 등으로 앨범을 보낼 수 있어서 좋은데요. 페이스북에 보낸 페이스북내에서 화면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퍼갈 수 있다 : 위에서 말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만이지만 아래 영상을 에디터에서 HTML이 가능하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등  다른 블로그는 퍼가기가 됩니다. 만든 것을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할 수 있으니 포스팅하면 코드가 나옵니다. 그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 등에 넣으면 됩니다. 비록 코드를 얻을 수 있는데 처음부터 영상의 코드를 제공하면 어디가 덧나는지...위에서 말했지만 영상에 음악이 없으니 별로네요. 음악을 넣으면 돈이 들거든요. 처음부터 읽고 아래 영상을 보면 영상이 멈추었을 것인데 다시 처음부터 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오른쪽을 향하는 삼각형을 클릭하세요.

 또 다른 방법은 자신의 앨범에 영상을 재생하면 스크랩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HTML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스토리앨범 앱으로 만들어 가져왔는데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등 필요없는 것을 HTML 코드에서 제거해서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비록 네이버 소셜앱스에서 제공하는 앱은 페이스북에 비해 적지만 오픈된 마음으로 다른 블로그를 지원해 주었으면 하는데...스토리앨범은 정말 좋거든요. 스토리앨범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페이스북의 많은 장점을 버리기는 그렇고...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를 보니 네이버의 폐쇄성이 정말 잘 보이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할 적에는 네이버의 폐쇄성이 거의 안 보였거든요.


BY GS보험샵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