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는 별다른 것이 아니고 설치형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가 좋다는 말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참고로 설치형 블로그는 블로그 프로그램인 워드프레스 등을 자신이 직접 호스팅 등에 설치하여 블로그를 하는 것이다. 그러면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가 아니라 가입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 것이다.


들어가기 


나는 설치형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가 가장 좋은 것 같다. 왜냐하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이다.  텍스트큐브 등 많은 블로그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꾸준한 것이 없는 것 같다. 그러니 설치형 블로그를 하고 싶다면 워드프레스를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워드프레스로 복원하고 싶다면 2013/09/11 - [반응형 웹 5] 지금 당장 반응형 블로그를 원하면 워드프레스를 하기 바란다을 보기 바란다.


-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권하고 싶다 -


여담으로 이 글을 쓰는 워드프레스 한글 최신 버전은 3.8로 알고 있다. 웬만한 웹호스팅하는 곳에서는 워드프레스는 자동설치를 지원하므로 내려받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내가 시험적으로 하는 웹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는 DB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워드프레스 3.8이 설치어 있는 것이다. 만약 자동설치가 아닌  개인적으로 설치해야 한다면 아래에서 내려받기 바란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공지사항이 없어서 공지사항은 페이지로 복원된다. 이 사실은 얼마전에 알았는데 워드프레스는 티스토리 백업 데이터 중에서 방명록은 복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워드프레스에는 방명록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백업 파일을 용량을 작게 하기 위해 방명록을 지우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마치며


1. 위에서 워드프레스가 좋다고 너무 쉽게 접근하여 낭패를 보는 경향이 있다. 워드프레스가 좋다는 것이지 쉽다는 말이 아니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워드프레스는 쉬운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2. 나는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모르고 나도 http://martian36.tistory.com/을 운영하는 베누시안님에게 워드프레스에 대한 궁금한 점은 물어본다. 그러니 궁금한 점은 거기에서 물어보기 바란다. 거기에 워드프레스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다.

3. 아래 더보기에 워드프레스 사용에 대한 내용을 적었으니 참고가 되으면 한다.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