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 스펙을 알기 위해 스마트폰 계급도인스펙이라는 앱이 있으니 아래 그림처럼 Play 스토어에서 스마트폰 계급도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 계급도가 유명하니 인스펙도 검색되더라고요. 


그런데 스마트폰 계급도 앱의 경우는 업데이트가 느려 갤럭시 S7, G 5 등에 대한 정보가 없어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인스펙이라는 앱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룹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앱인 스마트폰 계급도는 몇 년 전부터 즐겨 사용해온 것이라 요즘 제가 즐겨 사용하는 기능만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의 내장 저장소 부족으로 스마트폰 계급도를 설치하지 삭제했던 때에는 두 스마트폰 스펙을 비교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디바이스 스펙비교에서 원하는 두 스마트폰의 스펙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6 엣지+가 무엇이 다른지 스펙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앱은 인스펙입니다. 스마트폰 계급도의 위 그림에 나오는 스마트폰 계급도를 보면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어떤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흠이 있었는데 업데이트가 느려 최근 폰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어 인스펙이 필요했습니다. 


TV를 보면 최신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 정말 최신 스마트폰인지 알고 싶을 때 아래 그림처럼 인스펙의 출시일을 터치하면 출시일 기준으로 최신 순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을 나열해주므로 최신 폰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가끔 보면 최신 폰도 아닌데 모른다고 최신 폰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스마트폰 그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스펙이 나옵니다. 이것은 위에서 설명한 스마트폰 계급도를 사용해서 인스펙도 그런 것이라 생각해서 해봤는데 인스펙도 그렇게 되더라고요.


오래 보지는 않았지만 인스펙도 기능이 좋더라고요. 위에서 소개한 스마트폰 계급도의 다운로드 수가 100배로 월등하지만.... 



스마트폰 계급도나 인스펙을 온라인이 아니어도 작동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계급도의 경우 공지사항을 보려면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스펙의 경우는 뉴스나 포럼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위에서 설명한 스마트폰 계급도와 인스펙만 있으면 웬만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대한 스펙 정보 등은 해결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