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수정하는데  오마이 뉴스 원고료 위젯이 아래 그림처럼 세련되게 변했다는 것을 알고 아래 글을 읽기 바란다. 

들어가기 전에 

여러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아래와 같은 위젯을 본 적이 없을 것이고 아래에 그림과 같은 위젯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그것은 오마이뉴스에 글을 보내면 코드가 생성되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 수 있는데 것인데 저는 어제 처음으로 글을 오마이뉴스에 전송해서 단 위젯입니다. 이번 달에 들어서 기존에 것이 아래 위젯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아래와 같은 것을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새라새님의 블로그에서 캡쳐했는데 저는 아래와 같이 안되고 저는 위와 같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오마이뉴스 블로그에서 글을 쓰면 위 위젯이 아니라 아래와 같은 위젯이 자동으로 생깁니다. 예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하면 믹시와 다음뷰 위젯이 자동으로 달리는 것과 같아요. 참고로 오마이뉴스 블로그는 오마이뉴스에 회원가입하면 생깁니다.

오마이뉴스에 글 보내기와 위젯 달기 

1.회원가입

위와 같은 위젯을 달고 오마이뉴스에 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http://www.ohmynews.com/ 를 클릭하여 오마이 뉴스의 홈페이지로 간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외부블로그가 오마이뉴스에서 원고료 등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착각하시지 말아야 할 것이 단순히 회원가입하여 오마이뉴스에 글을 보낸다고 원고료가 나오는 것이 아니고 오마이뉴스 운영자나 글을 읽는 사람이 원고료주기를 해야 원고료가 나옵니다.

2-1.오마이 뉴스에 블로그에 쓴 글 보내기

오마이뉴스에 회원가입하게 되면 자기방인 자신의 공간이 생겨 가게 되고 글을 보내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 위에 있는 블로그 뉴스입력을 클릭하면 글을 보낼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서 그곳에 공간을 채우면 됩니다.


2-2. 오마이 뉴스에 RSS로 글 보내기

RSS 등록할 필요없이 위처럼 블로그의 글을 등록할 수 있으나 RSS를 등록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낼 글의 포스트 주소포스트 제목을 항상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RSS를 등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최신글 10개를 블러 오게 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불러온 글에서 오마이뉴스에 보낼 글을 선택 버튼을 누르면 빈 포스트 주소와 빈 포스트 제목이 글의 주소와 제목에 맞게 자동으로 입력되어 태그만 입력하면 됩니다.


3. 글에 위젯 설치

이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는 글의 점수와 원고료 주기 위젯은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초록색박스의
입력/소스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보시는 것처럼 코드가 생기는데 그 코드를 여러분이 페이지에 삽입하면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위젯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은 제가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다음뷰로 글 보내는 식과 위젯을 다는 것과 거의  비슷하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쓰면 자신의 다음뷰에 글이 나타나는데  보낼 글을 보낸 후 위젯 코드가 생기면 코드를 퍼다가 글에 다는 방식인데 위와 거의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 과정이 귀찮아 위젯 퍼가서 글에 다음뷰 추천위젯을 달지 않았습니다.

4. 오마이 뉴스에서 자신의 공간(방,페이지)

오마이뉴스에 로그인하거나 하면 자신방에 가기 위해서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3개의 아이콘 중에 왼쪽에서 제일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의 방으로 가게 됩니다.


5. 오마이 뉴스에 보낸 글
오마이 뉴스에 송고한 글이 있는 곳은 아래 그림에서 블로그 뉴스를 클릭하면 오마이 뉴스에 보낸 글이 모두 나타나 글의 수정과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정리

  • 제가 보기에 오마이 뉴스는 스포츠 신문이 아니라서 오락 보다는 정치/경재/사회 등이 글이 메인에 올라 오마이 뉴스에서 원고료를 받기 좋을 것 같고 오마이 뉴스에 글을 보낸다고 원고료를 받는다고 생각하여 돈을 쉽게 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요. 그러면 블로그를 못하고 좋은 글을 오마이 뉴스를 통하여 많은 사람과 공유한다고 생각하세요.
  • http://2kim.idomin.com/1696  링크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고 생각하세요.
BY 엔팩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