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초보시절 티스토리 직접유입 방문수에 의한 애드센스 수입에 대해 적고자 한다.

 

비록 내가 애드센스에 대해 남에게 설명할 실력을 안 되지만 2012년 2월부터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한 다년간 경험을 통해서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있다. 또한 여러 사람의 애드센스 경험담을 주워들은 것도 많다.

 

 

초보시절 직접 유입에 대한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기대

 

초보시절 급증한 방문자 수의 직접 유입에 대한 애드센스 수입 상승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높았다. 그때 애드센스에 대해 전혀 몰랐고 방문자 수만 높으면 애드센스 수입이 높을 것이라 막연하게 생각했고 알고만 있었다. 방문자 수가 급증했으니 전부터 알고 있는 지식으로 애드센스 수입도 높아지겠다는 기대가 있었다. 그래서 애드센스 관리를 방문했으나 수입은 0에 가까웠다.

 

2012년 2월에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했으니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직접유입에 의한 방문자 수 상승과 애드센스 상승은 무관하다는 것을 여러 번 경험했다. 

 

  • - 아주 낮았다. 실망했다. 직접 유입과 상관이 없었다. -

 

현재 직접 유입에 의한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기대

 

일주일 전부터 직접 유입으로 방문자 수가 많이 늘었다. 검색 유입이 아니라 직접 유입이 늘었으니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다. 직접 유입으로 방문자 수가 약 1000명이 넘었을 때 애드센스 수익이 0 달러인 경험을 많이 했다. 예전 같으면 그 애드센스 수입 결과표에 실망했겠지만 예상해서 지금은 그냥 그렇다.

 

  • - 낮을 것이라 예상했다. 다년간 경험을 통해서 실망하지 않는다. -

 

어제 이 블로그의  직접 유입에 의한 방문자 수가 734명이지만 아래와 같은 애드센스 수입이다. 그저께는 818명 애드센스 수입은 동일하게 0.01달러다. 참고로 아래 방문자 수에서 회색은 직접 유입이고 약 2주간 직접 유입이 많다. 내 블로그는 그동안 이런 일이 수차례 반복되면서 실망 등의 경험을 했다. 참고로 지금 애드센스 정책은 모르겠는데 예상수입은 제외하고 페이지뷰 등은 공개하면 안된다고 알고 있다. 

 

 

방문 통계를 보니 이 블로그는 지난달 21일부터 직접 유입이 검색 유입보다 많았다. 내 생각에 오늘 직접 유입이 떨어져 원래대로 검색 유입이 많아질 것이다. 언제 다시 직접 유입이 늘지 알 수 없다. 


 

 

내가 알기로 애드센스 수입에 좋은 유입은 검색 유입이라 알고 있다. 그러니 애드센스 수입의 경우 방문자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검색 유입을 통한 방문자 수가 많으면 좋다. 하루 방문자 수가 만 명인데 거기에서 직접 유입에 의한 방문자 수가 9,900명이라면... 과거 이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수천 명일 때의 자료는 없지만  내가 이 블로그에서 최고 애드센스 수입을 거뒀을 때 직접 유입은 별로 없었다. 아마 제휴마케팅도 그럴 것이다.

 

생각한 마땅한 비슷한 예가 없어서...외국인 방문객에서 돈을 가장 많이 쓰는 외국인 집단을 조사할 것이다. 구글 바드에 질문하니 한국에서 돈을 가장 많이 지출하는 외국인은 중국인이라고 한다. 2022년 한국관광공사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내 평균 지출액은 4,300달러로, 전체 외국인 관광객 평균 지출액(2,200달러)의 두 배에 달했다고 한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블로그도 직접 유입이 많으면 애드센스 수입이 많지 않다고 할 것이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