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직사각형의 긴 흑백막대를 바코드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단지 숫자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에반해 정사각형인 QR 코드는 동영상,사진,문자,주소 등을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에서 QR 코드를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QR 코드가 뭔지 여러분께 설명하기에는 부족하니 http://qoongr.tistory.com/25을 참고하세요.

 아래에서는 QR 코드를 읽는 것만이 아닌 QR 코드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네이버 앱,다음 앱 및 전용 앱으로 읽기


QR 코드 읽기 :  네이버 앱이나 다음 앱으로 아이폰,갤럭시S 등 스마트기기에 설치하면 QR 코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 왼쪽은 다음 앱과 오른쪽은 네이버 앱으로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 설치한 것입니다. 빨간색 사각형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QR 코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과 다음앱은 무료이므로 QR 코드를 읽는 것은 무료입니다. 또한 아래에서는언급하는  QR Droid에서 QR 코드를 읽고 만들기는 무료입니다.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 제가 QR Droid 라는 앱을 설치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왼쪽처럼 네이버 앱으로 QR 코드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아래 오른쪽 그림인 QR Dorid 앱으로 QR 코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다음앱에서 QR 코드인식를 클릭하면 다음 앱에서 QR 코드읽기 실행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QR 코드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 :  컴퓨터에서 바코드를 읽는 프로그램은 있었으나 QR 코드를 읽는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QR 코드를 읽을 수 있나 보았습니다. QR 코드를 인식하여 했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에 나온 것처럼 바코드(barcode)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더라고요. 나중에 업그레이드된다면 컴퓨터에서 바코드만이 아닌 QR 코드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으므로 초고속으로 받으려면 네이버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아래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77916&cat=30 : 사용언어 : 영어
 


QR 코드를 읽지 못하는 경우 : QR 코드를 100%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주변이 너무 어둡거나 밝으면 코드 인식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거나 가까운 거리에서는 코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고  다음 QR 코드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인식은 QR 코드를 이미지로 인식할 때 주위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으니 인식이 잘 되더라고요.

QR 코드 만들기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는 QR코드 만들기와 읽기는 네이버가 아니고 다음일까?에서 읽어도 좋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을 위해서 아래에서 QR 코드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적었습니다. 컴퓨터가 아닌 앱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QR 코드읽기에서 QR Droid라는 앱을 언급했는데 그 앱으로도 QR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음에서  QR 코드 만들기 : http://code.daum.net/web/codeForm
     ■ 네이버에서  QR 코드 만들기 : http://qr.naver.com/code/createForm.nhn
아래는 다음 QR코드 만들기를 기기에서 읽으면 왼쪽처럼 나온다는 것을 말합니다. QR 코드를 읽으면 http://goo.gl/aI72T 나오는데 주소를 스마트기기에서도 봐도 되고 컴퓨터에서 봐도 됩니다. 직사각형의 흑백의 바코드에서는 불가능하지만 QR 코드에서는 아래를 보듯이 글이외에 사진 3장과 동영상 3편을 담았습니다. 바코드에는 어떤 정보를 담았는지 직접 봐야 겠네요. 그리고 네이버 앱이나 다음 앱으로 QR코드만 아니라 바코드도 읽을 수 있습니다. BY 백전백승
 

BY 보험몰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