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QR코드와 바코드 읽기 앱 : QR 코드를 읽는 앱은 QR코드 만들기와 읽기는 네이버가 아니고 다음일까?에서 다루었듯이 다음(Daum)앱이나 네이버 앱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QR 코드만 아니라 흑백의 직사각형 바코드로 읽을 수 있으니 QR 코드나 바코드를 읽는 앱을 따로 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예전에 QR 코드 인식에 대한 글을 쓸 때 바코드를 인식하는 앱이 없었는데 이제는 다음앱과 네이버앱에서도 QR 코드만 아니라 바코드도 인식할 수 있네요. 아래는 다음앱과 네이버앱인데 검색을 터치하면 QR 코드와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데 제가 해보니 바코드는 인식이 잘 안되더라고요.

  • 다음 앱: 버전 3.0.0 , 네이버 앱 : 3.5.0 (단, 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인 경우입니다.아이폰 등 다른 기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QR 코드와 바코드를 읽으면 : 다음앱으로 전화번호부에 있는 외돌개나라의 QR 코드를 읽으니 위 그림 왼쪽처럼 간단한 정보가 나오더라고요. 차라리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하는 것이 좋았거든요. 홈페이지에는 볼만한 정보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QR 코드를 읽으면 바로 블로그로 이동하는 것은 위 더보기를 클릭해서 보세요. 그리고 바코드를 읽기 위해 맥심커피의 바코드를 읽으니 위 그림의 오른쪽처럼 나오더라고요. 바코드를 하면서 알았는데 바코드에는 별다른 정보를 못 넣을 줄 알았는데 위 그림에서 두번째처럼 유용한 정보를 넣을 수 있네요. 




다음앱의 경우는 위 그림처럼 바코드 입력을 터치하여 바코드에 나온 숫자를 입력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R 코드와 달리 바코드의 경우는 인식이 안돼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냥 심심풀이로 주위에 볼 수 있는 QR 코드나 바코드를 찍어보세요. 저는 전화번호부에 있는 QR 코드를 찍어봤고 음식물의 바코드를 찍어봤습니다. 전화번호에 있는 QR 코드에는 별다른 정보가 없었고 바코드의 경우는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숫자로 입력하여 인식하게 했지만요. 어떤 것은 바코드를 입력해도 아무런 정보가 없더라고요.


PS.  Smart_IBK님의 운영하시는 블로그(http://blog.ibk.co.kr/)에 있는 QR코드를 찍었는데 아래처럼 나오네요. 위에서 QR 코드는 다음앱으로 찍었고 아래는 네이버앱으로 찍은 것입니다. 제가 잘못했는지 다음앱에서는 인식이 안되어 네이버앱을 사용했거든요.


ibk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