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는 단지 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뮤직샘 음악을 보는 것이니 다른 것으로 오해하지 마세요.


뮤직샘 플레이어알기

뮤직샘 플레이어란 무엇인지 간단히 쓰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에서 음악을 들으라고 만든 것으로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다음과 티스토리도 아래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것은 글에 삽입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기를 보세요. 티스토리를 한다면 여기를 봐야 합니다. 이제는 뮤직샘에서 산 음악을 무조건 글에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0월 25일 이후에 산 음악은 블로그 글에 삽입할 수 없습니다. 크롬1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 뮤직샘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지만 아래와 같은 것은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다음이 운영하니 다음에 있는 것을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티스토리와 싸이월드 블로그외에 다른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아이패드로 보다가 알았는데  아래것은 아이패드에서 보이지 않는데 플래시로 만든 것 같습니다.


뮤직샘 플레이어는 엑티브엑스를 사용한다.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위와 같은 플레이어는 액티브엑스(Active-X)를 사용하지 않아 위를 볼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위와 같은 것은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니 엑티브엑스를 읽을 수 있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표준도 아니면서 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하는 엑티브엑스로 도배된 우리나라 웹사이트를 보면 ...학교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러에서만 교직원명단이 나오는 것을 보고서.....홈페이지를 만들어준다는 곳도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나오는 페이지를 만들고....하여튼, 크롬은 엑티브엑스를 읽지 못하는데 크롬에 액티브엑스를 읽게 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간단히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저의 사용하는 크롬20으로 설명하면 새 탭을 만들어 그 페이지에서 Chrome Web Stor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어를 ie tab multi를 입력한 후 나오는 결과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IE Tab Multi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런 후 네이버 블로그에서 뮤직샘 플레이어가 있는 페이지에서 그 확장 프로그램(IE Tab Multi)을 누르면 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을 보면 그림이 있어서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우리나라 웹사이트는 엑티브엑스로 도배된 곳입니다. 외국사이트는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문제가 하나도 없는데...그리고 우리나라 사이트에서 뭐든 안되면 익스플로러로 해보세요. 단 익스플로러 6은 아닙니다.


이 페이지에 사용된 것
여기는 아코디언(Accordion)을 사용했습니다. 위는 jQuery에서 배운 아코디언을 사용했고. 테두리가 없는 이것은 다이나믹 HTML에서 배운 아코디언입니다. 나중에 이 두 개를 설명할 것입니다.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