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스킨에서 디자인이 멋진 스킨을 찾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레이아웃의 스킨이 있으니 찾아 돌아다닐 필요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레이아웃은 핀터레스트에서 사용하는 레이아웃이고 핀터레스트에 대해서는 http://www.freedomsquare.co.kr/717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핀터레스트는 http://pinterest.com/에서 볼 수 있고, 간단히 설명한다면 사진을 올리는 것으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습니다. 그렇다고 카카오스토리와 레이아웃 등이 같다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히 설명하기 위해서 카카오스토리가 생각난다는 것뿐입니다. 

스킨 미리보기와 구매정보

핀터레스트를 사용해본 사람은 어떤 것인지 잘 알 것입니다. 그 스킨을 티스토리에 적용한 것을 보면 정말 디자인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많은 스킨을 봤는데 이 스킨의 디자인을 보면 워드프레스 테마나 XE의 레이아웃에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고 제가 본 스킨중에 최고의 디자인였습니다. 그 보다도 티스토리에서 그런 멋진 스킨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에 스킨 미리보기와 구매에 대한 링크가 있으나 참고하세요.

MASONRY 사용

아래에서 볼 수 있는 아래와 같은 것은 masonry라는 jquery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아래를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했습니다. 다운로드및 설명은 http://masonry.desandro.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폭도 좁고 글도 많지 않으니  그다지...위에서 가르킨 미리보기 사이트를 보면 핀터레스트 레이아웃에 감탄사가 나올 것입니다. 단 전에도 얘기했듯이 페이지는 한글이 아닌 영어입니다.



글쎄! 블로그에서 긴 글과 댜양한 효과를 주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한 스킨의 디자인은 최고인데 저같이 글을 길게 적거나 글쓸 때나 블로그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블로그에는 적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레이아웃은 한 페이지에 여러개의 글이 노출되므로 글이 길어져 사진,동영상 등 많은 것을 넣으려면 페이지 로딩이 늦어집니다. 그리고 저는 블로그에 많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데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면서 자바스크립트 충돌로 멋진 효과를 그만 두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때는 아이프레임 등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하나 정도 삽입하고 짧은 글을 적는 사람에게는 적절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확인해보세요


스킨의  멋만 보지 말고 익스플로러 9가 아닌 익스플로러 6,7,8에서 확인해 보세요. 우리나라 사람은 익스플로러 7,8 사용이 많습니다.  아이패드,갤럭시탭,갤럭시노트 10.1 등의 태블릿 PC 에서 아이패드 사용자가 많으니 아이패드에서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하세요. 그리고 윈도우7,비스타,XP 등에서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즈 XP는 클리어타입을 설정하지 않으면 나눔고딕은 많이 깨집니다. 이 페이지 아래에 나왔듯이 한 환경에서만 아닌 다양한 환경에서 봐야 합니다. 만약 PC방에서 지인에게 자랑스럽게 자신의 블로그를 자신있게 보여 주었는데 엉터리로 나온다면 어떨 것 같습니까?


  저는 윈도우 7,나눔고딕,크롬22에서 봤을 때는 이상없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저의 시스템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5.5에서 10까지 볼 수 있는 IE Tester라는 프로그램으로 봤는데 익스플로러 7에서는 블로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익스플로러 8에서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짧은 글에는 좋을 것 같음


위에서 말했듯이 블로그에 이것 저것 하지 않고 부담없이 블로그에 간단한 글을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저와 같이 글이 길고 효과가 많으면 짜증이고 간단한 글에 적절한 것이라 스마트폰에서 적절한 스킨인 것 같습니다. 오해하지 말 것은 PC에서 보는 효과는 스마트폰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말은 그 스킨에서는 간단한 글에 적절하니 간단한 글을 스마트폰 등에서 좋다는 말이 었습니다.  여담으로 블로그에 간단한 글을 올리는 것을 보면 SNS가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디자인에서만은 최고 


제가 써보지 않아서 자세한 것은 모르겠고 http://loveismagic.tistory.com/ 에서 적용한 것을 미리보면서  자신이 만들 블로그에 적절할 것인가 생각해보세요. 스킨의 디자인 하나만은 별 다섯개 만점에서 다섯개를 주고 싶은 스킨입니다.jquery1


제목에서도 티스토리 스킨이라고 했는데 정독을 안하거나 그냥 그림만 본다면 다른 블로그에 해보려고 고생하는 사람이 있어 적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이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자바스크립트 등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절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멋진 스킨을 찾는다면

티스토리 스킨 추천,백전백승의 추천스킨에서 말했지만 티스토리 스킨에서 디자인이 멋진 스킨은 워드프레스 테마를 변경한 스킨입니다.


http://www.tyzen.net/200와 http://www.ibizstory.com/849에서 구할 수 있는 두 스킨은 개인적으로 디자인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양한 효과에 만족하는 두 스킨입니다. http://juostory.tistory.com/403에서 주오님이 공유하는 스킨도 워드프레스 테마를 변경한 것이 많으니 관심있으면 보기 바랍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스킨 설치하는 것은 티스토리에 스킨적용하기,bxslider로 설명에 설명했으니 보기 바랍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