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XE 1.7.3.6 설치전에는 페이지나 게시판을 만들려면 페이지나 게시판 모듈로 가서 만들어야 했다. 그러나 내 카페24 계정에 XE 1.7.3.6 설치하면서 알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이트 메뉴 편집에서 페이지나 게시판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단 XE에 게시판 모듈이 없으면 게시판 모듈을 받아야 만들 수 있다. 보통은 게시판 모듈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1.7.3.6 원본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 XE 1.7.3.6을 설치하면서 페이지를 만들고 게시판 모듈을 설치해서 게시판을 만들었다. 처음에 페이지와 게시판을 만들줄 몰라 여기에 적어놓는다. 나중에 필요할지 모르니까.  XE도 꾸준히 업데이트하면서 불안한 점을 많이 보완하는 것 같다. 왜 XE를 다루냐면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로 복원할 수 있어서 자세히는 아니어도 조금씩 다루려고 한다. 아쉬운 것이 XE의 블로그 모듈이 텍스타일의 버전 업데이트만 있다는 것이 아쉽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