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설명할 것은 아래 그림처럼 글을 카카오톡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알아야 될 것이 카카오톡에 글보내기는 오직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모바일웹 스킨을 OFF로 했다면 보내지 못 한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모바일웹 스킨을 OFF로 했다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아래 그림처럼 웬만하면 모바일웹 스킨을 ON하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카카오톡에 글보내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카카오톡으로 글 보내기


마이피플에 글보내기를 설명할 때 말했습니다. 아래그림에서 초록색 사각형안의 버튼은 티스토리의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고 말했으니 왜 안 나타난다고 하지마세요. 2013/12/05 - 마이피플로 글을 보내기에서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에 설명했으니 여기에서 그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래 그림은 왼쪽부터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다음 블로그는 티스토리와 같고 글 보내기 버튼인 경우는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부가기능에서 SNS 공유하기를 사용해야 하고 네이버 블로그는 스마트폰에서는 그런 것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되는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헷갈려


위 그림을 보았다면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 카카오톡 보내기가 있고 아래 그림 오른쪽 첫번째를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카카오톡에 보냈습니다. 티스토리처럼 했더니 아래 그림의 중간에서 볼 수 있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저도 카카오톡에 보냈는데 정확히 어떻게 보내는지 설명할 수가 없네요. 어떻게 하나보니 됐다고 해야 하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카카오톡에 보내는 것을 보내는 것을 아는 사람은 댓글에 적어주세요.


맺으면서


이 글을 적다가 카카오톡에 보내봤고 제가 카카오톡을 안하는지라 한 번도 카카오톡으로 부터 유입이 없었는데 카카오톡을 많이 한다면 유입이 있을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카카오톡으로 보낸 글의 링크가 짧은 주소로 줄여서 나오므로 그 링크를 클릭할지 의문이 듭니다. 스미싱이라는 의심을 할 것 같습니다. 위를 보듯이 티스토리는 주소를 줄이지 않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