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예전에 굳이 해외 블로그를 추천하라면 구글이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블로그스팟)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왜 블로거(Blogger)인지 구체적으로 적어보고자 하고 거창한 이유는 없으니 큰 기대를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참고로 구글(Google)은 검색 엔진만 관련있는 것이 아니라 언론에 많이 나오는 유튜브,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구글 글래스, 무인 자동차 등에도 있습니다. 


들어가기


1가입형 워드프레스는 추천할 수 없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가입형 워드프레스인 워드프레스닷컴의 워드프레스 서비스를 말하는 것임을 알았으면 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워드프레스닷컴은 국내는 아니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블로그 프로그램인 워드프레스는 서비스하는 저렴한 유료 블로그 서비스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가 제한이 많고 그 제한은 돈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돈과 제한의 이유로 워드프레스는 마음에 드나 워드프레스닷컴의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추천할 수가 없습니다. 저렴한 비용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겠지만 무료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2아는 해외블로그 서비스가 2개밖에


다른 유명한 해외 가입형 블로그가 있을지 모르지만 다른 곳을 추천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아는 해외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가 워드프레스닷컴의 가입형 워드프레스와 구글 블로그인 블로거밖에 없습니다. 위에서 가입형 워드프레스 서비스인 워드프레스닷컴을 추천하지 않는 것에 대해 적었습니다.


3워드프레스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


아래 그림을 보듯이 블로거(blogger)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워드프레스에 복원할 수 있어 블로거를 하다가 워드프레스로 이사가고 싶다면 블로거가 좋을 것이다.  참고로 설치형 워드프레스에 TTXML Importer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워드프레스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한글판 워드프레스 3.8 그림이며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을 보듯이 Blogger(블로거)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초록색 사각형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구글과 연동된 서비스가 많아 


구글이 블로그 서비스가 블로거(Blogger)입니다. 그러면 구글의 서비스인 지메일(구글 메일), 구글 애드센스(광고), 구글 애널리틱스(통계),구글 플러스(SNS), 유튜브(동영상 공유사이트) 등과 연동된다고 대강 알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아래 그림을 보면 블로거에서 동영상 삽입시 하드디스크에서 올릴 필요없이 내 유튜브 동영상에 올릴 동영상을 바로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tv팟에 올렸던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합니다.



두 번째로 블로거는 아래 그림처럼 메일은 지메일(구글 메일)이고 SNS는 구글이 운영하는 구글 플러스입니다. 위에서 봤듯이 메일은 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곳이 메일입니다. 


4번에서 연동을 알아보았는데 이런 연동을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블로그를 한다면 아주 잘 알 수 있습니다. 예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메일, N드라이브,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카페, 라인, 밴드, 네이버 지도 등과 연동됩니다. 다른 예로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 메일, 클라우드, 마이피플,다음 지도, TV팟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와 병합했으니 후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과 깊은 연동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혹시 컴퓨터에서 보내기에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마치면서



- 선택은 당신의 몫 -


전 글에 적힌 댓글을 보고 생각난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아니지만 블로그에 글을 써 삭제당하거나 차단 당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일을 막기 위해 국내 가입형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에서 블로그를 하지 않고 서버가 해외에 있는 해외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에 얘기했듯이 해외 블로그인 구글 블로그(블로거,블로그스팟)는 소통, 유입 등에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유입에 큰 단점....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