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Q. 컴퓨터 문서를 폰에서 편집할 수 있나요?  


질문에서 단순히 컴퓨터 문서에서 폰에서 편집만이 아니라 조건을 까다롭게 하여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명하려고 한다. 그럼 아래에서 답하고자 한다.


1. 컴퓨터에서 문서 만들기


컴퓨터에서 문서만드는 방법은 많다. 여기서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해서만 문서만들기만 설명한다. 구글 드라이브와 스카이드라이브에서 문서를 만들고 거기에서 만들 수 있는 문서는 각각 문서(워드),스프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원노트 등이다. 그러므로 적절한 문서를 만든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에서 만들 수 있는 문서이다.



그리고 저장은 하드디스크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된다. 하드디스크가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은 저장 버튼을 찾아 저장할 필요없이 그냥 창을 닫는 등 작업을 마치면 된다. 


만약 MS 오피스 2013을 사용하여 문서를 만든다면 저장을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바란다. MS 오피스 2013을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저장을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 가능하다.


2. 폰에서 편집


컴퓨터에서 만든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에 있다면 무료 앱인 퀵오피스과 Micorosoft Mibile Office편집할 수 있다. 그러니 위에서 저장을 하드디스크가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하기 바란다. 하드디스크에 문서를 저장하면 폰에서 편집할 수 없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무료 오피스인 퀵오피스(Quickoffice)로 퀵오피스는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문서,스프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에서 세번째는 스프레드시트에 대한 그림이다.


퀵오피스(Quickoffice) 앱은  문서,스프레시트,프레젠테이션도 만들 수 있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도 할 수 있다. 그리고 Microsoft Mobile Office 앱이 있다면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를 보고 편집할 수 있다. 


맺으면서


위에서 소개한 두 개의 앱이 있다면 유료 오피스 앱이 없어도 얼마든지 워드(문서),엑셀(스프레드시트),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원노트를 보고 편집하며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문서를 많이 다룬다면 위에서 소개한 앱은 무료 오피스 앱이니 웬만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하기 바란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