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글에 이미지가 있는데 티에디션에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다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구글 블로그나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글에 이미지가 있어도 썸네일이 나타지만 티스토리는 글에 이미지가 있으면 안 되고 에디터의 파일보관함에 이미지가 있어야 나타난다. 아래 그림은 에디터의 파일보관함이다. 구글 블로그처럼 글에 이미지가 있어도 나타나야 하는데...왜 티스토리는 파일보관함에 있어야만 이미지가 나타나는지...



다른 예로 수년 전 일인데 모 블로그를 봐 준 일이 있었다. 글을 싸이월드 블로그에 있었는데 블로그를 싸이월드와 티스토리를 동시에 운영하는 모양이었다. 문제는 싸이월드 블로그에 적은 글을 복사하여 티스토리에 붙인 모양이었다. 그러나 글에 있는 이미지가 티에디션에 나오지 않았다. 난 그 이유를 알아 고쳤다. 그 이유를 위를 읽었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어떨까 봤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첨부파일인데 티스토리의 파일보관함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도 티스토리처럼 첨부파일에 이미지가 없으면 프롤로그(첫화면)에 썸네일이 안 나타나는 것 같다. 



이렇게 파일을 올려야 썸네일을 나타나게 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서버 운영 비용에 부담이 될 것 같다.그리고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는 백업 파일을 크기도 클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구글 블로그,워드프레스 등 URL로 이미지를 삽입하여 썸네일을 나타나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