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 글을 블로그 앱을 통해 읽는데 글에서 태그를 적으면 해시 태그가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해시태그(hashtag)는 태그 앞에 자동으로 #을 붙습니다. 만약 네이버유입이라는 태그를 적으면 자동으로 태그 앞에 아래 그림처럼 #이 붙는다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쓰는 태그가 아닌 해시태그에 대해 위키백과에 나온 것을 인용하자면 해시태그(hashtag)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해시 기호 (#) 뒤에 특정 단어를 쓰면 그 단어에 대한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다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히 해시태그에 대해 알고 싶다면 네이버 등에서 해시태그로 검색해 보세요.



해시태그(hashtag)를 클릭하면 그 태그에 속한 글을 그 블로그만 아닌 그 블로그 서비스하는 곳의 글을 모조리 검색해 보여 줍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모바일로 본다면 태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에 글만 아니라 타 블로그에 글까지 보여줍니다. 타 블로그에 글까지 보여주니 해시태그를 사용합니다. 해시태그가 아닌 일반 태그는 자신 블로그에서 검색해 보여줍니다. 전에 잠깐 텀블러를 다루었을 때 텀블러만 해시태그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이젠 네이버 블로그도 지원하네요.  



위는 PC 페이지가 아닌 모바일 페이지에서 본 것으로 아직 PC 페이지는 위와 같이 나오지 않습니다. PC 페이지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에 없는 메모라는 것이 있어서 안 하는 것인지....참고로 텀블러의 태그도 해시태그로 필터링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텀블러는 PC와 모바일 페이지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티스토리는 해시태그에 있는자로 말하기가.....왜냐하면 태그가 모바일 페이지는 아예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적다 보니 2014/11/04 - 몇년후에는 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뒤떨어질 것 같다 는 글이 생각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