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모 티스토리 블로거가 네이버 유입에 관련된 댓글을 남겼는데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유입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블로그에서 네이버 유입은 골치 입니다. 여담으로 저는 상담 안 합니다. 상담에 관심도 없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 댓글을 요약하면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를 플랫폼을 둔 기업 블로그를 대행하는데 네이버 유입이 20% 줄어 속상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장문의 댓글이었는데 길게 적지는 못 하겠습니다. 그 분은 저 같은 유입에 대해 모르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한 것이 아닐 것이고 제가 전문적으로 블로그에 대해서 다루었으니....그래서 제 블로그에서 한탄한 모양입니다. 또한 글 중간에 유입에 대해 간단히 적었고요. 저는 유입에 대해 자세히 모릅니다. 크게 관심도 없고요. 그 분야는 블로그 마케팅 하는 사람에게 물어 보는 것이...


- 속상해요! -


제가 티스토리에서 유입에 대한 것을 자세히 모르지만  아래에 제가 아는 유입에 대해 몇 자 적었습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니 대단한 것은 없으며 아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아래 세 번째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나라에서 검색 점유율은 70 후반에서 80 초반이 네이버입니다. 티스토리는 카카오 것이고 카카오는 다음을 운영하는데 다음은 검색 점유율은 10% 후반입니다. 국외에서 1등인 구글은 국내에서는 2~3% 하여튼 국내 검색은 네이버입니다. 블로그를 하면 네이버 유입의 강력함을 알게 됩니다. 특히 티스토리에서...보통 상위 노출은 네이버 상위 노출을 말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RSS라는 것을 등록하기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했다고 네이버에서 수집할 것이라 확신해서 네이버에 검색될 것이라 생각하면 안 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티스토리를 포함한 다른 블로그에 호의적이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를 하면 압니다. 특히 구글 블로그 등 국외 블로그를 하면 더욱 잘 알게 됩니다. 


세 번째로 언제 네이버 유입이 끊길지 모릅니다. 저도 언제 네이버로 유입이 없을지 모릅니다. 예전 네이버 이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모든 블로그가 네이버로 유입이 없었을 때를 제외하고 네이버 유입이 없는 적 없는데 유입이 없는 심정은 겪어 보지 못 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유입이 없다면 방문자 수가 반을 줄어듭니다. 제가 위에서 방문자 수에 신경을 안 쓴다고 했는데 네이버 유입이 끊겨 반 토막이 나면 그때도 신경이 안 쓰일지 모르겠습니다. 


  • 길게 적으려는데 생각나는 것이 없네요. 그만큼 유입에 대한 지식은 별로 없습니다.



여담으로 2010년부터 6년 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최고 방문자 수가 약 8 천 명인가 할 것입니다. 저도 이 블로그 최고 방문자 수에 대해 정확히 8 천 명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런 저에게 유입에 대한 넋두리가 아닌 조언을 바란 것이었다면 우스울 것입니다.


- 6년...최고 방문자수 8천! - 

문득 티스토리 포럼에서 그런 글을 적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댓글로 유입에 대해 아는 사람이 위로나 조언해 주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입에 대해서는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 정확한 정보를 많이 알 것 같은데...



무료 팩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