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한국어 부트스트랩을 보면 부트스트랩은 반응형이며 모바일 우선인 웹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가장 인기있는 HTML, CSS, JS 프레임워크라고 합니다. 제가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유용하면서 쉽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한 웹 프로젝트를 개발을 위한 것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반응형 일 수도 아닐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부트스트랩(Bootstrap)을 다루면서 느낀 점을 적어보려 합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에 간단히 부트스트랩 정보를 소개했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와 CSS, HTML, JS 등을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반응형에 대해 몰라도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 반응형 블로그 등을 만들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랬거든요. 반응형에 대해 몰랐지만 약 3년 전에 부트스트랩(Bootstrap)을 사용하니 허접하지만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부트스트랩이 쉬웠습니다. 그만큼 부트스트랩은 쉽습니다. 


쉬운 만큼 단점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단점 중에 한 가지만 그때 제가 겪은 예만 적겠습니다. 부트스트랩을 오래 사용한 사람에게는 다른 단점이 보일 것입니다.


제가 반응형 스킨을 만드니 반응형에 대해 잘 아는 줄 알았던 생각하여 어떤 사람이 장문으로 댓글을 달았는데 저는 그 댓글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반응형을 알고 반응형 스킨을 만든 것이 아니라서요. 부트스트랩을 이용해서 만들었거든요. 부트스트랩에서 메타태그, 미디어쿼리, 스크립트 등을 모든 것을 처리해주었거든요. 만약 부트스트랩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못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부트스트랩은 쉽게 반응형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대신 여러분에게 반응형에 대한 기초 지식을 빼앗아 갑니다. 얻는 것이 있다면 잃는 것이 있는 것이 이치잖아요.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