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6/03/22 - 별풍선 탐나서...한심하다에서 아프리카TV 유료 아이템인 별풍선에 대해 적다가 베스트 BJ일반 BJ의 별풍선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어 생각나는 것이 있어 아래와 같은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프리카 TV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베스트 BJ와 일반 BJ 차이로 별풍선 가격 말고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프리카 TV에서 활동하는 일부 BJ는 별풍선을 얻기 해서 별 짓을 다해 일반 BJ 베스트 BJ로 올라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2014년에 종료한 다음뷰가 있었을 때 자신보다 다음뷰 랭킹이 높은 이웃 블로거를 비방 해서 블로그를 못하게 했다는 글을 보고 신경질 났습니다. 그 글에 나와 있지 않아 어떻게 비방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때 다음뷰에 빠져 있어서 왜 비방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뷰 랭킹이 높은 블로거가 블로그를 그만두면 자신의 다음뷰 랭킹이 높아져서 활동지원금(돈)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래서 남을 블로그를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다음뷰 활동지원금을 받는 뷰애드박스라는 광고를 설치한 블로그인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 등을 활동지원금 대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뷰애드박스를 달았어도 랭킹이 낮으면 영화 관람권 등으로 대체했나...몇 년 전 일이라...저는 랭킹이 낮으면 뷰애드박스를 설치하지 않았었습니다. 영화관람권 필요 없었거든요.



블로그를 오래하다 알았지만 얼굴도 안 보이는 온라인은 지저분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얼굴이 보이면 못하는데 안 보이니 막 한다는 사실을 다 알 것입니다. 온라인 공간은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절한 예는 아니나 모 다큐멘터리에서 봤는데 얼굴이 보이는 뚫린 공간에서 줄이 있는 사람에게 왜 새치기를 안 하느냐고 물으니 사람들이 보니 안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차 안은 갇힌 공간이니 거림낌 없이 끼어들기 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그 다큐멘터리는 난폭운전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착한 사람도 차 안과 같은 갇힌 공간에서는 욱하거나 난폭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담으로 티스토리를 하고 있다면 댓글이나 방명록을 적는다면 예전에는 아이피가 4자리 모두 보였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아래 그림처럼 3자리만 보입니다. 아이피!! 일정 부분 정확하지 않다는 것...인정합니다. 그러나 이중적인 사람이 없다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초기에 아이피를 많이 봤으며 아이피 및 댓글 아이디 검색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초기에 제트센스라는 것을 설치했는데 그것은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 그 아이피가 클릭한 횟수, 아이피 추적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 보려고 한 것이 아니었는데 그런 정보가 보이는데....또한 로그아웃하여 댓글을 적는 사람도 봤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블로그 초에 많이 적었으므로 심한 말이 나올 것 같아 이만 줄이겠습니다.


티스토리는 200명에서 1명 정도로... 아프리카 TV에서는 어떨까... 청문회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를 보면 깨끗할 것이라 생각한 사람도 더럽더라고요. 댓글 등에 착하게 대하려면 힘들 것입니다. 


적다 보니 두서없이 글을 적었네요.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