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엑박을 블로그에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엑박과 외부링크가 무엇인지도 알아야 되고 외부링크를 허용하는 블로그인지도 알아야지 이 글 마지막에 있는 무작정 엑박만 나타나지 않게 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만약 외부링크도 허용하지 않는 블로그에서 링크를 사용한다면 무조건 엑박이고 그 링크로 연결된 것은 안 되게 나오거든요.

엑박의 정의
 
엑박은 사진 등을 블로그 등에 올리는데 아래 첫번째 그림과 같이 나와야 하는데 그림 대신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X표가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단,익스플로러에서 아래 그림의 예에서는 단지 사진만을 했는데 음악 플레이어, 플래시 등 모든 것이 해당됩니다. 글에 만약 아주 중요한 내용이 있는 사진이 엑박이 나온다고 생각해 보면 어떻게 될까요.

 



엑스박스(엑박에서 넘어옴) : ‘엑박’은 여기로 넘어온다. 대한민국 인터넷 환경에서 말하는 엑스박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사진이 있는 웹사이트에 들어갈 때, 사진의 링크가 깨지거나 뜨지 않는 경우 엑스(X) 자 표시로 출력되는 그림을 뜻하기도 한다. -  출처  : 위키백과

외부링크에 대한 이해와 허용여부


외부링크는 예로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안 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의 사진을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옮긴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를 벗어나서는 링크를 사용못하게 하므로 안됩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외부링크를 허용하는데 외부링크를 허용하는 블로그는 아래 표를 보시고  어느날 외부링크를 허용하는 블로그에서 나중에 외부링크를 차단하므로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 외부링크를 왠만하면 쓰지 마시구요. 외부링크의 예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링크가 허용되는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링크가 허용되는지 말입니다.

★ 안녕하세요님이 파란 블로그에 플짤을 올리고 다음날 안 보인다고 했습니다. 제가 아직 시험하지 않았으니 파란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현재 저는 파란이 외부링크를 지원하는지 모르고 저는 플짤이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사람이 많이 몰리면 버퍼링이 심해지더군요. 그리고 상업적인 내용의 글 등은 외부링크는 차단하니 이 점을 명심하기 바라고 자신의 블로그가 외부링크가 안 된다고 다른 사람도 안 된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요전까지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가 5M미만만 허용됐으나 지금은 10M로 됐어요. 아래 사항은 언제 변할지 모릅니다. 이 글을 적을 시점에 네이버 파일용량이 2M였는데 10M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제한 용량도 제한없어졌습니다. 참고하라고 적는데 파란블로그는 외부링크를 지원하나 짜증나게 느리고 티스토리 경우는 외부링크를 지원하는데 링크를  완성해야 하니 짜증날 겁니다.

블로그

네이버

다음

파란

티스토리

이글루스

싸이월드

파일용량

10M

10M

10M

10M

5M

2M

하루제한(외부링크)

제한없음(X)

모름(O)

20M(O)

제한없음(O)

모름

10M(O)

블로그에 용량과 제한이 걸리신다면 호스팅 이용을 어떨까
          
  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비록 외부링크를 지원하지만 주소를 알기는  힘들 것이며  텍스트큐브 블로그 등은 외부링크를 허용하는지 모르겠으니 아시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부적절한  게시물이거나 상업적 등이면 외부링크가 지원하지 않고 바르게 올리면 외부링크는 작용합니다.
  3. 호스팅에서 외부 링크를 허용하는 것으로 아는데 트래픽 생각하다면 외부 링크를 허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 보이는 더보기를 클릭하여 외부링크를 지원하는 다음 블로그에서 가져온 것으로 플짤이 있습니다. 그러니 소리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래 플래시가 엑박으로 나타나면 제가 다음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삭제했거나  다음블로그에서 외부링크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 100% 엑박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네이버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져올 때 사진 등을 복사해서 붙이는 경우는 엑박이 100% 생깁니다. 모 블로그에서 저의 네이버 블로그 글을 복사해서 붙였는데 그 글의 모든 그림이 엑박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블로그의 멋있는 사진 등이 있어도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면  사진 등을 복사해서 붙이지 마세요.

엑박이 나오지 않게 하기

아래에서 엑박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엑박을 만들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했는데 귀찮더라도 엑박이 안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 아래처럼 하세요.

  1. [복사하여 붙이지 않는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돌아다니다 멋있는 사진 등이 있으면 복사해서 글에 붙이는 것은 하지 않는다. 제가 지식인에서 본 내용인데 복사한 것이 임시인터넷 파일로 저장되므로  엑박이 처음에 안 나타나며 그러나 컴퓨터를 꺼서 다시 보면 엑박이 나온다고 합니다.
  2. [외부 링크 지원 여부 등 알기] 자신의 블로그가 외부링크를 지원하는지 알아야 하는데  외부 링크도 지원하지 않는데 링크(주소)를 알아야 소용없으니 링크(주소)를 겠다면 위에서 설명한 외부링크를 지원하는 블로그를 압니다. 예로 어떤 블로그의 경우는 주소가  URL 주소가 변해 알수 있지만 그것은 잠시 동안 그렇게 하는 것이니 주소만 변화시켜서 외부링크를 불가능 하게도 합니다.
  3. [무료 호스팅 보다는 값싼 유료 호스팅] 여러분은 아마 무료 호스팅을 자료 보관용으로 이용할 것 같은데 그런 무료 호스팅이 발견된다면 계정이 없어지니 무료 호스팅을 자료 창고로 사용하지 마시고 값싼 유료 호스팅을 찾으세요.아래 파일 용량이 지원하는 블로그를 사용하면 링크를 걸어서 파일을 불러오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4. [사진을 직접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정보 첨부로 Flickr를 검색해서 사진을 넣을 수 있는데 사진을 넣은 다음에 다시 그 사진을 저장해서 글에 삽입하면 나중에 그 사진이 사라지면 자신의 삽입한 사진이 엑박이 나오니 직접 사진을 삽입하세요.
  5. [이름은 영어와 숫자를 사용] 파일 이름은 편하다고 한글로 하시지 마시고 귀찮아도 영어와 숫자로 하고 영어 이름인 경우는 파일 이름의 대소문자를 구분해주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