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에서 웹페이지를 스크랩하는 방법은 Evernote Clipper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그리고 그것으로 스크랩한 것은 에버노트(Evernote)에 저장된다는 것도 알 것이다. 아래에서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웹페이지를 포켓(pocket)에 스크랩하는 것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 그리고 포켓이라는 앱(어플)을 설치하면 스크랩에 유용하다는 것도 알게 된다. 



몇 년 전에 Evernote Web Clipper(에버노트 웹 클리퍼)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다루다가 우연하게 Pocket(포켓)이라는 것도 알게 됐었다. 그때 포켓에 대해 다루려고 하다가 그냥 넘어갔다. 넘어간 이유는 생각이 나지 않는다. 아마 관심이 없었을 것이다. 이번에 PC용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생각으로 설치했는데 거기에 Pocket(포켓)이라는 것이 있어서 어떤 것인가 보게 됐다.


파이어폭스를 실행시킨 후 아래 그림 1번이 Pocket 아이콘인데 그것에 마우스를 올리면 Pocket에 저장이라는 풍선 도움말이 나와 무엇을 저장한다는 것을 대강 짐작할 수 있다. 클릭해서 웹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나 유튜브 동영상도 저장할 수 있다.    



Evernote Web Clipper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 글을 스크랩하려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해야 했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주소로 접속하려면 http:// 다음에 m을 더해야 한다. 예로 http://blog.naver~이라면 http://m.blog.naver~가 된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모바일 주소는 주소 마지막에 m을 추가하여 http://자신의 주소/m이라 하면 된다. 네이버는 처음, 티스토리는 마지막...



파이어폭스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PC 파이어폭스처럼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Pocket 아이콘이 있어 2번을 보면 다음 기사를 포켓에 스크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파이어폭스에 1번 아이콘이 나오게 하는 것은 스마트폰에 포켓 앱이 설치되어야 하고 공유를 누른 후 공유할 곳이 나오면 Pocket에 추가를 누르면 추가된다. 처음 파이어폭스를 설치한다고 나오는 것이 아니다.



포켓을 PC 크롬으로도 설치할 수 있다. 포켓(Pocket) 확장 프로그램은 여기를 클릭한 후 Chome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다. 크롬을 사용한다면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 것이니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다. 모바일 크롬에서 아래 그림 3번을 눌러 4번 포켓에 공유하면 5번처럼 나와 기사가 포켓에 스크랩되며 다음에는 포켓 아이콘이 공유 자동으로 나온다. 자동으로 나온다는 것은 위에서 적었으니 알 것이다.



공유하는 앱에 추가라는 것이 있으면 브라우저에 공유 옆에 그 아이콘이 붙는다. 예로 아래 그림은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공유를 한 경우다. 공유를 Evernovte에 추가하면 위 그림 6번 포켓(pocket) 아이콘이 아래 그림 8번을 보듯 에버노트(Evernote) 아이콘으로 변한다. 파이어폭스의 경우 두 개까지 허용하니 에버노트와 포켓 둘 다 보인다. 만약 다른 것을 추가한다면 나중 것이 사라진다. 참고로 모든 브라우저에 앱에 추가가 있다고 공유하면 공유에 아이콘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스크랩한 것을 확인은 Poket 앱을 설치하여 확인할 수 있다. Pocket 앱은 Play 스토어에서 포켓이라는 검색어로 잦아 설치할 수 있으며 언어가 한글이니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PC로 스크랩하는 것보다 앱을 사용하는 것이 깔끔했다. 포켓을 사용해보지 않아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겠다. 참고로 스크랩은 링크만 스크랩하는 것이 아닌 전체 스크랩인데 광고,댓 글 등 가독성을 저해하는 부분은 제외된다. 

포켓(pocket) 앱으로 네이버 블로그 글을 스크랩 했더니 광고,댓글,프로필 등 쓸데없는 부분 모두 스크랩 됐다.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은 짜증 난다. 깔끔하게 스크랩하고 싶다면 PC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스마트폰으로 스크랩을 많이 한다면 포켓(Pocket) 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016/12/28 - 메모앱 스크랩,구글킵 VS 네이버 메모 VS 에버노트에서 메모 앱인 에버노트로도 스크랩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포켓(Pocket)으로 스크랩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 에버노트도 스크랩할 수 있지만 무료에서 용량 제한이 있으며 스크랩 용이 아니라서....그것은 개인적인 취향일 것 같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